‘특수청각검사의 개요 및 결과의 판독 주제’로 보청기 전문성 역량강화 교육 진행

덴마크 보청기전문기업 와이덱스보청기가 최근 한림국제대학원 청각학과와 연계해 '2017 와이덱스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으로 지난 23일 2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와이덱스보청기 비지니스 파트너와 신규 비지니스를 시작할 예정인 파트너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2회차 교육은 ‘특수청각검사의 개요 및 결과의 판독’을 주제로 진행됐다. 센터에서 난청인의 특수청각검사 결과의 판독과 이해하는데 실질적인 청각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유익한 강의 내용이었다는 후문이다.

와이덱스아카데미 교육의 진행은 한림국제대학원 청각학과와 연합으로 이론과 실무를 충분히 겸비한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보청기 비즈니스 실무와 청능재활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기르기 위한 과정으로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한다.

올 9월까지 진행되는 와이덱스아카데미에 강의 예정인 주제는 △음질 및 어음 분별력 향상을 위한 비선형 및 다채널 보청기의 조절 △보청기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청능훈련의 실제 △순음청각평가와 보청기 적합 △음장검사와 보청기 적합의 확인(사례 포함) △특수청각검사의 개요 및 결과의 판독 △보청기성능분석과 실이측정의 활용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와이덱스 이승화 상무는 "보청기센터가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서는 단순히 보청기가격이 아닌 청각전문지식을 통해 난청인의 청력을 판별하여야 하며, 귀 상태에 따른 전문적인 상담으로 난청인의 보청기 착용 후 지속적인 관리와 재활이 필수적으로 수반되어야 한다. 현재 교육적인 여건과 인프라가 많이 부족한 상태이다. 이에 와이덱스보청기가 앞장서서 보청기 전문인의 자질 향상을 통해 보청기센터에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환경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와이덱스 아카데미는 6월부터 9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금요일 저녁에 진행예정이며 5회 이상 교육참석자에게는 와이덱스 아카데미 교육이수 수료증을 발급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와이덱스보청기 본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와이덱스는 전국 70여개의 와이덱스보청기 전문점과 함께 무료로 청력 평가 및 전문적인 보청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