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교육의 최상위권 수준별 맞춤 단과 러셀이 자기소개서 캠프 2기를 모집한다.

러셀 교육평가연구소 펠로우가 진행하는 자기소개서 캠프는 지난 5월, 1기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자기소개서 캠프 2기는 러셀 전 학원에서 등록 가능하다. 7월 15일과 16일 러셀 평촌학원을 시작으로, 러셀 부천학원에서 22일~23일, 러셀 목동학원 23일~24일, 러셀 대치학원 25일~26일, 러셀 분당 27일과 28일, 러셀 센텀학원 7월 31일과 8월 1일, 러셀 강남학원 8월 4일과 5일 양일간 진행된다.

메가스터디 러셀은 단과∙종합반∙독학재수∙프리미엄 독서실의 장점만을 모은 신개념 융합형 학원으로 수준별 단과 수업 및 개인 맞춤형 관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러셀 교육평가연구소 펠로우가 개별 맞춤 진단을 통해 학생부 전형, 입시 컨설팅, 면접 구술 대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러셀 교육평가연구소 펠로우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입시 컨설팅을 제공한다. 학생의 진로를 전문적으로 진단하고, 그 진로에 맞게 교내외 활동을 지원하는 교과 학습활동 중심의 컨설팅을 시행하여 성공적인 대입의 길을 제시한다.

러셀 펠로우의 주최로 진행되는 러셀 자기소개서 캠프는 2일 만에 자기소개서를 완성하는 커리큘럼으로 대학의 평가 기준에 맞는 자기소개서 작성을 목표로 한다. 이론 수업은 학생부 진단과 자기소개서 구성, 평가로 이루어지며 자기소개서 작성 및 평가 과정은 배정받은 소그룹(4~5명)에서 진행된다. 의도하지 않은 표절의 가능성까지 차단하기 위해 대필은 물론 잘 쓰인 표현이나 예시문도 나열하지 않는다. 또한, 담임 컨설턴트는 수업 전 접수된 담당 학생들의 서류를 분석, 평가하여 정확하고 빠른 피드백을 제공한다. 개별 작성 및 개별 피드백을 통해 개선사항을 수정하고 학생만의 자기소개서를 완성한다.

자기소개서 캠프를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캠프 종료 후, 입학사정관의 시각으로 지원자의 완성된 자소서를 평가하는 최종 자소서 심사 평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캠프 시작 1주일 전 도착한 학생부에 한하여 학생부 분석 리포트와 서류와 전공 기반의 개별 맞춤형 면접 예상 질문지가 제공된다.

자기소개서 캠프 1기 참여 학생들은 “2일 동안 자기소개서를 마무리하게 되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다”며, 생활기록부에 대한 정확한 분석으로 적절한 글감을 선정하였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자소서를 완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러셀 자기소개서 캠프 접수는 방문, 우편,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학생부와 프로그램 신청서는 필수로 제출하여야 하며, 자기소개서 초안은 선택적으로 첨부하면 된다. 러셀 학원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및 이메일을 통해 펠로우 측으로 서류 접수가 가능하다. 6월 30일까지 사전 등록 시, 수강료의 10%를 지원하고 있다.

한정 인원을 모집하기 때문에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러셀 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