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 가정에 흔하게 보급되어 있는 악기가 피아노이다. 하지만 자녀의 학습 목적이나 취미생활을 위해 구입했다가 시간이 지나면 방치되기 십상이다. 부피도 크고 무게도 많이 나가 이동도 쉽지 않아 애물단지처럼 취급받기 쉽다. 이런 이유들로 중고 피아노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다.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앞서 중고피아노 팔기를 할 때는 명확한 가격과 시세가 정해져 있지 않고, 대체로 주관적인 편이기 때문에 일반인이 혼자 거래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이 존재한다.

이에 따라 자칫 잘못하면 물건의 가치보다 낮은 가격에 매매하거나 높은 가격에 매입 하는 경우가 발생 할 수도 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전문 업체를 통해 거래하는 것이 현명하다.

그러므로 현재 서울지역(강남구, 강동구, 강북구, 강서구, 관악구, 광진구, 구로구, 금천구, 노원구, 도봉구, 동대문구, 동작구, 마포구, 서대문구) 피아노지역과 경기지역(일산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의정부시, 양평시, 남양주시, 포천시, 용인시, 시흥시, 수원시) 피아노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중고피아노 매매와 매입 전문 업체를 통해서 거래 시 전화 한 통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의뢰 가능하다.

나눔중고피아노 담당자는 “전문업체를 통한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중고피아노 감정부터 시세와 가격까지 알 수 있고 판매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할 수 있다. 판매가 결정되면 업체에서 운반까지 맡아 해결해주니 더할 나위 없이 편리하다”고 전했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