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 대표 종합교육기업 정상JLS가 베트남 교육기업 Softech(영어교육사업:AMEX)와 ‘카라멜트리 리더스’ 컨텐츠를 5년 전속 계약을 체결 했다. 5년이 지난 이후에는 자동 갱신 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체결한 베트남 교육 기업 Softech는 2000년 컴퓨터 프로그래밍 학원 설립을 시작으로 2011년 하노이에 영어학원 AMEX 1호점을 오픈하여 현재 15개 분원을 직영으로 관리 및 운영하고 약 2만명의 학생들이 재원하고 있다.

이번 수출 체결은 국내,외 유아/초등 프로그램 Smart STAR English, Bright STAR English(교재 및 이러닝 패키지) 컨텐츠이며 현재 운영중인 분원들이 많아 수출 첫 해부터 매출이 보장되며, 확장되는 분원 런칭과 함께 점진적으로 안정적인 매출의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정상제이엘에스 이종현 대표이사는 “해당 수출 건은 Blended Learning 컨텐츠 수출로써 기타 투자 리스크 없이 베트남에서 FC 사업보다 그 이상의 매출이 가능하다. 베트남 전속 계약으로써 5년간 최소 $3,020,000(약 35억원), 이후 최소 연간 20억원을 기대하고 있다.”며 “사회적, 경제적 제제가 많은 베트남에 현재 많은 국내 기업들이 FC 사업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는 가운데, 이미 학원 사업을 활발히 하고 있는 파트너와의 협업으로 정상제이엘에스의 카라멜트리 콘텐츠 수출은 베트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컨텐츠가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된 만큼, 가격도 분리되지 않아 오프라인 교재를 구매하는 모든 학생이 온라인도 구매하게 되는 시스템이라 교육적, 사업적으로도 추구하는 바에 가장 부합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상어학원의 31년 영어교육 노하우가 집약된 Caramel Tree Storybook과 교육시스템은 정상어학원 초등프로그램 CHESS 뿐만 아니라 국내,외 유아/초등 프로그램 Smart STAR English, Bright STAR English를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고품질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