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가 하드웨어 업체들의 서버에 가상화 솔루션을 직접 탑재해 판매하는 방식의 영업전략을 선보여 경쟁업체를 바짝 긴장시키고 있다.

그동안 서버 가상화 시장을 거의 독식해온 VM웨어는 이번 발표로 시장 점유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면 경쟁업체들은 VM웨어의 시장 독주 현상이 더욱 심해질 것으로 보고 대응전략 마련에 나섰다.

VM웨어는 컴퓨터 기업들의 서버 시스템에 통합 운용되는  ‘VMware ESX Server 3i’를 발표했다.

이 회사는 “하드웨어에 가상화 솔루션이 기본으로 탑재돼 있어 가상 인프라의 구현과 관리가 훨씬 간편해졌다”며 “고객들은 ESX Server 3i로 서버 구동 후 단 몇 분 만에 가상화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VM웨어에서 밝힌 ESX Sever 3i 특징들.

ESX Server 3i는 하드웨어에서 차지하는 용량 매우 작아, 서버 성능에 별다른 영향을 미지치 않는다. 또한 별도로 솔루션을 구매해 판매하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에 가상환경을 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단순히 서버를 부팅하는 것 만으로도 모든 기능을 갖춘 하이퍼바이저를 직접 가동, 가상화의 이점을 간편하고 신속하게 누릴 수 있다.

하드웨어 업체들은 2007년 말부터 2008년 한 해에 걸쳐 자사 제품들에 ESX Server 3i를 넣어 공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