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증하는 여성탈모, 탈모관리 샴푸부터 바꿔서 시작해야

최근 급증하는 여성탈모로 인해 많은 여성들의 고민이 늘어났다. 중년 남성들만의 질환으로 여겨졌던 정수리탈모, M자탈모 등 탈모증상은 생활습관 및 잦은 스트레스로 인해 남녀노소 불구하고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여성 앞머리탈모, 여자 정수리 탈모, 원형 탈모등 여성탈모가 늘어나고 있는데, 여성탈모는 주로 산후탈모를 비롯해, 극심한 다이어트, 잦은 헤어스타일링, 갱년기 등으로 겪게된다.

탈모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며, 여성들의 머리빠짐이 시작되었을 때 이를 대수롭게 여기지 않는 것은 더욱 탈모를 촉진시키는 일이기 때문에 두피관리에 관심을 갖고 신경쓰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두피케어로 건강하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은 물론 청결하고 깨끗한 두피를 유지시킬 수 있어야한다. 뜨거운 열과 약처리로 두피와 모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잦은 헤어스타일링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필요시에는 자극이 적은 천연염색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만든데 도움을 주는 컨디셔너와 트리트먼트로 상한머리복구 등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아울러 탈모관리시에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샴푸인 향기 좋은 샴푸나 퍼퓸샴푸 등 향이 좋은 샴푸들을 사용하는 것보단,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두피에 좋은 샴푸나 탈모 방지 샴푸 또는 천연탈모샴푸를 사용해 관리해주는 것이 핵심이다.

탈모관리의 시작은 샴푸부터 시작이라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두피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단순히 향기만을 보고 고르는 것은 탈모관리에 있어 권장하지 않으므로, 샴푸를 고를땐 두피각질제거는 물론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줘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줄 수 있는 샴푸가 좋으며, 추가적으로 두피의 산성막을 보호하는 약산성샴푸인지를 확인하고 고르는 것이 좋다.

국내 탈모샴푸 브랜드 테라피션은 어성초, 자소엽, 고삼 등 두피에 좋은 한방 추추물을 다량 함유하고, 비오틴, 니코틴산아미드, 알라토인, 판테놀 등 탈모관리에 있어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가 있는 약산성샴푸다. 해당 브랜드의 탈모샴푸는 머리숱 많아지는 법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여성탈모 방지 샴푸 제품으로 단일타입이 아닌 집중별 케어가 가능하도록 나뉘어져 있으며, 실리콘을 대신해 천연 오일성분이 들어있어 지성두피, 건성두피 모두 자극없이 부드럽게 세정이 가능하다.

테라피션 지성샴푸는 멘톨성분이 들어가 있어 과다 피비분비가 이루어지는 여름철 두피에 세정력은 물론 청량감까지 더해준다. 이외에도 테라피션은 천연 유래 추출물과 기능성 성분을 아낌없이 함유해 두피샴푸추천과 함께 트리트먼트추천 제품으로 알려져있는 헤어트리트먼트 제품과 두피 모공속에 직접적으로 침투하여 탈모관리에 도움을 주는 헤어미스트가 있다.

아울러 테라피션 관계자는 “급증하는 여성 탈모를 비롯해 청소년 탈모, 남성 탈모 등은 초기에 탈모예방 법, 비듬없애는 법 등 두피관리에 조금 더 신경을 쓰는 것이 좋으며, 건강한 생활습관과 두피에 좋은 샴푸를 사용해 꾸준한 관리를 가져 탈모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전했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