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화이트헤드는 비염증성 여드름으로, 얼굴 곳곳에 돋아나 피부결을 저해한다. 이에 화이트헤드 및 블랙해드 없애는법에 초점을 맞춰 피부를 관리하는 이들도 적지 않은 경향이다.

그렇다면 블랙헤드 및 화이트헤드를 일상에서 예방 및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먼저 블랙헤드/화이트헤드 발생률을 일상에서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모공세안을 통한 얼굴피지관리가 꼽힌다. 과도한 피지와 각질, 각종 노폐물은 한데 뒤섞여 모공 속에 정체돼 있을 시 산화 현상이 발생해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모공클렌징을 통해 모공을 청결히 함으로써 두 현상 예방에 일조할 수 있다.

덧붙여 피지과다분비 시 이를 관리하기 위해 피지제거기, 피지제거팩 등을 사용하는 것도 블랙헤드 및 화이트헤드 예방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이다. 단 피지조절약을 통해 피지를 관리할 계획이라면 모공∙블랙헤드피부과에서 피지조절약처방∙복용에 관한 상담을 받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

또한 TS 아크네 클렌징 폼 등으로 피지를 관리하는 것도 방법이다. 예로 언급된 클렌징폼 제품은 살리실산 성분으로 피부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하고, 피부트러블인 여드름 관리를 돕는다. 이뿐만 아니라 해당 여드름클렌징화장품은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로 피부를 부드럽게 세정한다.

이러한 예방법 외에 이미 발생한 화이트헤드 및 블랙헤드를 없애는법으로는 관련 제품을 이용하는 것을 들 수 있다. 예컨대 RS 원스텝 오일 클렌저는 메이크업 및 피부 노폐물 클렌징이 가능한 화이트헤드 및 블랙헤드 녹이는 오일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이에 블랙∙화이트헤드 녹이는 제품으로 활용되는 해당 클렌징 오일은 7종 식물성 보습오일이 함유돼 있어, 블랙헤드제거와 더불어 세안 후 촉촉한 피부가 유지될 수 있도록 기여한다.

블랙∙화이트헤드 녹이는 오일 외에 모공브러쉬 및 블랙헤드 스크럽, 코팩, 압출기 등 관련 도구를 추가로 사용해 해당 피부트러블 현상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다. 이러한 제품 중 TS 훼이스 타올은 세안 시 클렌징폼과 함께 사용하는 방법으로 블랙해드 및 피지스크럽, 각질 제거, 모공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지제거방법으로 사용되는 해당 제품은 피부 자극 최소화를 위해 자연 유래 우드섬유로 제작된다.

아울러 모공팩 등으로 피지분비 현상을 관리하거나, 화이트헤드 녹이는 제품 및 압출기, 코팩, 블렉헤드팩 등을 사용하고 세안한 후 1960NY 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 같은 모공관리용 기초화장품을 이용하는 것도 피부관리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아스코빅애씨드 성분으로 모공을 축소 및 관리하는 데 일조한다. 또한 피부에 영양 및 수분을 공급하며, 유∙수분 밸런스를 조정하는 데에도 기여해 올인원 스킨케어 용도로 적-합하다.

만약 블랙헤드팩 등을 통한 블랙헤드/화이트헤드 관리뿐 아니라 여드름 트러블치료 또한 계획한다면, 여드름피부과 등 관련 의료기관 상담이 필요하다. 이로써 여드름약 처방∙복용 등 여드름치료에 관한 여러 방안을 제시 받을 수 있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