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마을의 에버비키니가 초저분자콜라겐트리펩타이드 식품인 ‘스킨벨벳 콜라겐’을 선보이는 중에 있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콜라겐은 피부의 형태를 유지하고 조직을 견고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 피쉬콜라겐 등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콜라겐의 분자가 클 경우, 소량만이 흡수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분자 크기가 작은 콜라겐을 섭취할수록 피부 흡수에 더욱 유리하다.

먹는콜라겐 제품인 ‘스킨벨벳 콜라겐’은 이 점을 반영해, 2세대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에 해당되는 여러 제품과 다른 3세대 초저분자콜라겐트리펩타이드로 개발됐다. 이에 혈액으로 약 30분만에 흡수되는 등 흡수력이 높게 나타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이 콜라겐가루 제품은 초저분자 콜라겐이라는 특성상 섭취 시 비리지 않으며, 상큼한 레몬향이 첨가돼 있다. 덧붙여 용해도가 높기 때문에 찬물이나 음료에도 잘 녹아,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아울러 하루 한 포씩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도록 스틱 제형의 먹는콜라겐 가루로 개발됐다.

업체 관계자는 “피부, 손발톱 등을 구성하는 콜라겐은 25세 전후로 체내 합성이 점차 줄기 시작한다. 이에 콜라겐은 20대부터 섭취할 필요가 있는 성분 중 하나로 꼽히며, 피쉬콜라겐 식품 등으로 제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이유에서 콜라겐을 섭취하려는 이들이 해당 성분을 보다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향상시킨 초저분자콜라겐트리펩타이드 제품인 스킨벨벳 콜라겐을 출시했다”며 “여름을 맞아 피부 건강을 관리하는 이들에게 해당 콜라겐가루 제품이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에버비키니는 다양한 뷰티 및 다이어트 보조 식품들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또한 해당 브랜드를 런칭한 비타민마을은 얼스팜 및 퍼펙트바이오틱스, 브이솔루션, 아낌없이 주는 마을 등을 운영하는 건강식품 전문 기업이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