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유해 파장 반사시키는 원리로 피부 자극 최소화

화장품 전문 브랜드 '아이유비(IYOUB)'가 신제품 아쿠아 블루 선스크린을 출시했다.

이제는 365일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야 한다는 게 상식으로 자리잡으면서, 실내생활을 하면서도 자외선 차단을 위해 선크림을 바르는게 일상화되었다. 특히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는 더욱더 자외선 차단에 공을 들여야 하는데, 선크림 원료 특성상 끈적임이 있어 습하고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 날씨에 피부가 답답하게 느껴지곤 한다.

아이유비의 아쿠아 블루 선스크린은 이러한 기존 선크림의 불편함을 해소한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아쿠아 블루 선스크린은 'Hydro-trapping' 기술을 적용하여 문지르는 즉시 물방울이 터지면서 촉촉한 수분감이 느껴지는 워터드롭 타입의 제형을 선보인다. 해당 제형은 선크림 특유의 백탁현상, 끈적임, 유분기를 없애고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도록 만들어 테스트 과정에서도 만족도가 높았다.

원료 면에서도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하기 위해 'Blue-out cotton'이라는 특별한 원료를 첨가하였다. Blue-out cotton은 아라비아 지역의 Gossypium herbaceum이라는 목화에서 추출한 코튼에 Plant Cell Biofacrories TM 기술을 이용하여 광노화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원료이다. 자외선 영역의 모든 스펙트럼을 커버할 수 있어 자외선 차단 효과가 높다.

해당 원료를 사용한 아이유비 아쿠아 블루 선스크린은 UVB차단 SPF는 50이상, UVA차단 PA지수는 ++++로 아주 높은 자외선 차단효과를 지니고 있다.

또한 피부에 순한 자연유래 성분인 강황 추출물, 마치현 추출물, 병풀 추출물, 어성초 추출물, 블루위드씨오일, 치아씨 추출물, 해바라기씨오일, 풍선덩굴꽃/잎/덩굴추출물 등을 사용하여 피부보습과 진정에도 탁월하다.

아이유비 관계자는 "신제품 아쿠아 블루 선스크린은 화학적 자외선 차단이 아닌, 물리적으로 피부 위에 보호막을 형성해 자외선 유해 파장을 반사시키는 타입으로 제작하여 피부자극을 최소화했다"며 "여름철 자외선, 뜨거움 등으로 쉽게 자극받는 피부를 달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장품 브랜드 아이유비(IYOUB)는 'I'm Your Beauty'의 줄임말로, 전 세계에 아시아의 아름다움을 나누고자 최고의 품질과 천연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