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플랫폼 멜론은 안드로이드멜론앱 4.3을 업데이트하며, 원음전용관을 대대적으로 개편한 ‘멜론Hi-Fi’를 공개했다. 또한, 고음질음원 이용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DLNA 기능을 추가했다.

멜론은 2013년부터 ‘원음전용관’을 운영하며 디지털음원의 다양한 청음방식을 지원해왔다. 새로워진‘멜론Hi-Fi’는 고음질음원 전용서비스와 기능을 신설하고, 관련 콘텐츠를 확대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멜론Hi-Fi’ 페이지를 통해 고음질음원 관련 주요 콘텐츠와 이슈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세부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고음질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고음질음원 위주▲Hi-Fi차트▲고음질검색 등 전용서비스를 포함해 명반/전문가/장르별 큐레이션 ▲Hi-Fi컬렉션 ▲고음질매거진 등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멜론앱은 동일한 와이파이 네트워크 내에 있는 기기 사이에 콘텐츠를 전송하는 기술인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기능을 지원한다. DLNA를 지원하는 스피커, 오디오, 스마트TV 등 디바이스와 연동해 고음질음원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부문 이제욱 부문장은 “신설된 Hi-Fi 전용 서비스와 추가된 DLNA기능으로 고음질음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새로운 음악 감상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멜론Hi-Fi’는 안드로이드멜론앱 4.3ver. 이상부터 이용 가능하며, 7월 중순까지PC Web과 멜론 플레이어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FLAC 스트리밍 클럽’ 이용권을 구매하면 고음질음원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고음질음원 다운로드는 이용권 없이 개별곡 다운로드만 가능하다.

한편, 멜론은 ‘VIP혜택관’을 통해 장기 VIP 회원을 위한 독보적인 문화 혜택을 제공 중이며, 멜론 이용권 해지 및 구매는 멜론 웹과 앱 해당 메뉴에서 가능하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