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형성을 위한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은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 이미지 형성에는 시각적인 요소 외에도 후각적으로 느껴지는 향기 역시 영향을 미친다. 예전에는 기능적인 측면에만 집중했다.

두피관리가 되는 샴푸나, 지성두피삼푸, 건성두피라면 두피각질을 없애주면서 두피관리를 해주는 제품들이 많이 나왔지만, 어느새부턴가 샴푸시장에는 향이좋은 샴푸, 더나아가서, 향수 성분을 첨가해 일반 샴푸보다 오래 향기나는 ‘퍼퓸’제품들이 자리를 차지했다. 이에 대부분의 많은 남녀들은 인위적인 향수 냄새보다 샴푸 후 머릿결에서 풍기는 자연스러운 향기를 선호해 향이 좋은 샴푸나 퍼퓸 샴푸, 오래 향기 나는 헤어미스트, 향수 등의 제품을 찾는다.

최근에는 이러한 소비자들을 위해 남자들이 좋아하는 냄새에 초점을 맞춘 머리미스트나 향이 좋은 퍼퓸 샴푸, 천연 샴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여지고 있다. 또한 이와 같은 향기나는샴푸 제품들을 구입하기 위해 뷰티프로그램이나 온라인 상에서의 향수, 냄새 좋은 샴푸, 향기나는 퍼퓸 샴푸순위등을 참고하기도 한다.

향이 오래가는 헤어 제품을 구입할 때는 자신의 두피타입과 모발 상태에 따라 적합한 것을 선택해야 머리에 기름이지지 않고, 오랜 시간 향이 유지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많은 여성들은 남자들이 좋아하는 냄새, 남자가 좋아하는 샴푸향기, 냄새 좋은 샴푸 등 이러한 요소만 따져보고 헤어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향기에만 초점을 맞춰 제품을 선택해 민감한 두피나 손상된 모발에 사용하게 되면 머릿기름으로 인한 두피 여드름이나 두피뾰루지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와 같은 이유로 천연유래계면활성제 함유와 영양성분, 냄새 좋은향기까지 여러 요소를 갖춘 ‘더 헤어 머더 셀러’는 머릿결관리와 장시간 향기나는 샴푸에 초점을 맞춘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예를 들어 국내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헤머셀의 탈모전용 샴푸인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두피각질이나 각종 노폐물을 청결하게 케어 하는데 도움을 준다. 지성두피샴푸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민감한 두피 가려움증을 개선할 수 있도록 두피와 모발에 보습, 수분영양을 공급해준다.

또 다른 제품인 ‘뉴트리티브 샴푸’는 머리카락 갈라짐 현상으로 인한 푸석한 모발에 영양을 집중케어하며, 귀리커넬추출물과 바바수씨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촉촉하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가꿀 수 있다. 만약, 두피뾰루지나 두피가려움증으로 인해 진정이 필요할 경우에는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사용이 도움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귀리추출물과 판테놀 성분이 2중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고, 고보습 효과를 전달해 민감성 두피관리부터 머릿기름 제거, 손상된 모발관리까지 동시 케어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남성 전용 샴푸인 ‘리바이탈 솔루션 샴푸 포 맨’은 티트리잎 오일과 녹차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키고 영양케어를 돕는 지성두피샴푸다. 이 제품에는 멘톨성분을 통해 두피를 청량감과 상쾌함을 부여해 퍼퓸감 있는 향기좋은샴푸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울 각개인의 두피, 모발상태와 헤어스타일에 따라 맞춤 선택이 가능한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컬러 프로텍트 샴푸’,‘볼륨 컬 샴푸’라인도 구성되어 있다.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는 스타일 변형/유지 특허성분 함유로 손상된 모발에 윤기를 부여한다. 염색 모발 전용 샴푸인 ‘컬러 프로텍트 샴푸’는 잦은 염색으로 상항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실크 단백질과 밀 단백질 함유로 건강한 모발, 두피를 관리할 수 있다. ‘볼륨컬 샴푸’는 웨이브 파마로 인한 모발의 유수분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모발을 가꿀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덧붙여 건강한 두피, 모발관리를 위해서는 남자가 좋아하는 샴푸향기에 초점을 맞춘 계면활성제 없는 샴푸, 천연 샴푸 등 샴푸제품을 구입할 때는 각 개인의 두피와 모발에 적합한지를 먼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한 천연샴푸 순위나 추천에만 연연해하기 보단, 구입하고자 하는 샴푸가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샴푸 유통기한은 넉넉한지도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김보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