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노인성 난청뿐만 아니라 소음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소음성 난청이나 돌발성 난청 환자도 증가하고 있다.

난청이 있는 경우 기본적인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생기며, 타인과의 대화도 원활하지 않아 관계 단절로 인한 소외감을 느끼는 경우도 많다.

현재 난청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보청기가 유일하다. 하지만 보청기에 대한 충분한 이해 없이 무작정 비싼 제품을 구입하거나 지인의 소개로 자신에게 맞지 않는 보청기를 사용하여 만족도가 떨어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아무리 좋은 보청기라도 개인의 특성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보청기 적응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으며, 보청기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정확한 청력검사와 개개인의 상태를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이에 난청엔보청기는 올바른 보청기 사용을 돕기 위해 무료 체험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무료체험 신청을 하면 고객과 가장 가까운 인증센터와 연결되어 상담이 이뤄진다. 정밀한 청력 검사 후 보청기가 제공되며 한달간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보청기 제품으로는 세계적인 명품 4~7대 브랜드를 모두 무료 1달 착용을 해 볼 수 있다.

난청엔보청기 관계자는 “보청기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정확한 청력검사와 개개인의 상태를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허가 또는 인증되지 않은 곳에서 구매해 제품의 성능이나 AS를 보장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난청엔보청기는 전국 900여개의 보청기 전문점 중 지역별 우수한 150여개 센터와 제휴를 맺고 보청기 무료상담 및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휴센터를 통해 시중가에 비해 40~50%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다고 한다.

김보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