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제작 전문 업체 울산 메이크홈즈(대표 박성호)는 파트너사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보급형, 맞춤형, 고급형 반응형 홈페이지를 선보이고 있다.

홈페이지는 기업의 가치를 홍보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도구로 알려져 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잘 만들어진 홈페이지는 해당 기업의 이미지와 신뢰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며, 기업의 입장에서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24시간 홍보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PC버전 홈페이지만 존재하던 시절이 있었으나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모바일 버전 홈페이지의 중요성도 커졌다. 이에 과거에는 PC버전과 모바일버전을 각각 제작해야 해서 비용 부담이 커지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PC와 모바일, 테블릿 등 모든 환경 최적화된 반응형홈페이지가 등장하여 기존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메이크홈즈 관계자는 “반응형홈페이지는 한번만 제작하면 되기 때문에 비용 절감이 가능하고, 디자인 측면에서도 간결하고 가시성이 좋아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에도 적합하다”고 말했다.

울산 남구 목화예식장 인근에 위치한 메이크홈즈는 대면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분히 파악하여 맞춤형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1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약 300여건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제작 후 광고대행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특히 소규모 자영업자부터 중소기업,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고객을 위해 보급형, 맞춤형, 고급형 상품을 마련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메이크홈즈 박성호 대표는 “제작 비용은 타 업체에 비해 50%가량 저렴하며, 작품의 결과물 역시 자신 있다. 지역의 이점을 살려 가장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를 판매하는 그런 메이크홈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