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5 23:27 (화)
웰빙 반죽으로 만든 국민간식 ‘비엔나핫도그’, 프랜차이즈창업 박람회 참가
웰빙 반죽으로 만든 국민간식 ‘비엔나핫도그’, 프랜차이즈창업 박람회 참가
  • 김보위 기자
  • 승인 2017.07.2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트밀∙발아현미∙율무∙팥∙밤 등 곡물믹스로 바삭한 맛 구현

국민간식 핫도그가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색 메뉴로 고객몰이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유행하는 ‘단짠(달고 짠 맛)’ 메뉴부터 고추처럼 매콤한 식재료를 첨가한 메뉴까지 가성비 일변도의 경쟁구도에서 벗어나 롱런하는 외식 아이템으로 자리잡기 위한 기반을 마련중이다.

스몰비어 브랜드 ‘용구비어’와 생과일주스전문점 ‘곰브라더스’를 성공적으로 런칭, 운영하고 있는 ㈜제이스타임의 ‘비엔나핫도그’ 역시 독특한 아이템으로 마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다.

 

부드러운 모짜렐라치즈와 쫀득한 소시지가 반반씩 들어 있는 ‘모짜렐라핫도그’, 바삭하고 고소한 감자큐브가 박혀 있는 ‘포테이토핫도그’, 강렬한 청양고추 맛 소시지가 들어 있는 ‘파파핫도그’, 매콤달콤한 소스에 가쓰오부시가 가득 뿌려진 ‘오코노미핫도그’ 등 다양한 연령층을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메뉴를 구비했다.

앞서 ‘우리동네 맥주집’ 용구비어의 ‘술빙’ ‘비어리타’, 생과일주스전문점 곰브라더스의 ‘반반쥬스’ 등 화제의 중심이 된 인기 메뉴로 저력을 과시한 바 있는 R&D팀이 비엔나핫도그의 메뉴 라인업을 통해 또 한번 업계에 이슈몰이를 한다는 전략이다.

비엔나핫도그 메뉴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은 웰빙과 프리미엄. 이에 따라 비엔나핫도그는 일반 핫도그와는 달리 반죽에 화학첨가물, 계량제, 방부제, 색소를 전혀 첨가하지 않았으며, 아질산나트륨, 합성색소, 보존료, 합성착향료, 에르고빈산나트륨을 넣지 않은 100% 돈육 소시지만을 사용하고 있다.

핫도그 맛을 좌우하는 파우더 역시 우리밀이 첨가된 33가지 재료의 프리믹스 파우더로 건강한 맛을 강조하고 있다. 현미찹쌀, 쌀가루, 오트밀, 발아현미, 율무, 팥, 밤, 찰보리, 아몬드, 표고버섯 등의 곡물믹스는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한다.

한편 비엔나핫도그는 패밀리브랜드인 생과일주스전문점 곰브라더스와의 복합매장 및 샵인샵 형태의 출점도 진행, 사계절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마련하고 있다.

이러한 노하우를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7월 27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4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