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매체가 다양해 지면서 이른바 나를 홍보하는 ‘자기 PR시대’가 지속되고 있다.

더불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매체를 통해 자신에 대한 PR 뿐만 아니라 자기 만족을 높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특히 블로그의 경우 보다 많은 내용의 자유로운 글과 정보를 포스팅할 수 있고, 검색과 분류가 용이해 꾸준하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또한 블로그를 잘 활용할 경우 수익을 내는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이러한 채널이 활성화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컴퓨터를 사용하는 환경이 익숙하지 않거나, 주로 정보 검색에만 경험이 있는 경우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법은 그리 수월하지 만은 않다. 블로그를 시작하더라도 복잡한 포스팅 노출 시스템, 사이트별 운영 방침, 까다로운 검열 등을 모를 경우 본인이 희망하는 대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어렵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종합광고전문회사 ‘더좋은피알’은 왕초보도 쉽게 배울 수 있는 블로그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더좋은피알의 ‘왕초보 블로그교육 마스터하기’는 로그인하는 방법부터 글쓰기를 완성하는 방법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기 때문에 컴퓨터를 잘 모르는 왕초보부터 일반인까지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실전 블로그 마케팅 전략은 물론 블로그 운영 시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하기 때문에 많은 수강생을 배출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강좌이다. 특히 더좋은피알 소속 블로그 운영 전문가가 직접 강의를 진행하기 때문에 수강 후부터는 지속적인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까지 가능하다.

또한 강의 형식이 아니라 실습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직접 블로그 운영을 체험해 볼수 있으며, 단체 수업이 아니라 3인 이하의 소스 그룹지도로 이뤄져 더욱 꼼꼼하게 블로그 운영법을 지도 받을 수 있다.

블로그 교육은 총 8개 카데고리로 나눠지며 블로그 만드는 법, 블로그 툴 활용법, 검색 맞춤 글쓰기법, 실무 전략 등을 배울 수 있다. 모바일 블로그 포스트를 활용하여 글쓰는 방법도 알려주는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한편 더좋은피알은 블로그 교육 강의를 비롯하여 온라인마케팅 컨설팅 및 기획, 웹디자인 사업, SNS 바이럴 마케팅, 뉴스마케팅, 포토그래퍼 사진 전문 촬영 등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관련 더 자세한 정보는 더좋은피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보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