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좋은 피부를 가진 이라도 여드름 발생을 완전하게 피하기란 사실상 어렵다. 여드름은 사춘기에 보통 발생하지만 이 시기 동안 전혀 발생하지 않다가 성인이 되어 생기기도 하는 등 그 유형이 매우 다양하다. 이런 여드름은 질환 당사자에게 크나큰 고통이자 스트레스가 된다. 더욱이 잘못된 방법으로 여드름을 제거 한 후에 남게 되는 자국과 그로 인한 흉터는 대인관계에 있어 큰 부담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

여드름 흉터는 여드름이 났던 자리에 후유증이 생기는 것으로 제거한 자국을 관리하지 못해 생긴다. 가장 대표적인 흉터의 형태는 색소침착과 패인흉터 혹은 튀어나온 흉터로 각각의 성질과 특성에 따라 그에 맞는 적합한 치료가 필요하다. 서울 강남을 비롯해 대전, 대구, 울산, 부산과 같은 대도시 소재 피부과 병원이나 한의원에서는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에 대한 클리닉을 전문적으로 마련해 여러 가지 처방과 치료를 진행하고 있어 큰 도움이 되기도 한다.

앞서 말한 패인흉터는 색소침착에 비해 염증이 심한 상태에서 피부 조직을 파괴해 생기는 가장 고민되고 흔한 경우의 흉터다. 주로 볼 주위에 생기며 심한 여드름 염증이 정상적인 피부 재생 과정을 통해 회복되지 않고 잘 아물지 않아 발생한다.

튀어나온 흉터의 경우 코나 턱 주변에 잘 생기는데 특히 코에 생기는 경우가 가장 많으며 비후성 반흔이라고도 부른다. 이런 흉터의 경우 단단하고 불규칙하면서 표면이 붉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울퉁불퉁한 비주얼 탓에 눈에 쉽게 띄어 메이크업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는다. 여드름 흉터 중 가장 심각한 형태라 볼 수 있다.

예를들면 EGF 슈퍼 바머 크림은 여드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EGF란 상피세포성장인자로 강력한 세포증식 기능을 가지고 있다. EGF가 다량 함유된 슈퍼 바머 크림을 통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으며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여드름 피부를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더불어 제품에 함유된 마치현 추출물과 오메가3지방산 성분이 색소침착으로 칙칙해진 피부톤을 화사하게 만드는데 적잖은 역할을 담당해준다.     

EGF 슈퍼 바머 크림과 같은 천연기능성 제품의 사용과 함께 자외선차단제, 미백제, 박피제 등을 상황에 따라 활용해주는 것은 여드름에 의한 색소침착 개선에 좋다.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면 IPL과 같은 레이저 시술도 추천된다. 패인 흉터를 단기간에 없애는방법으로도 레이저 시술이 좋을 수 있다. 피부에 열 자극을 통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레이저 시술은 보통 3주에서 4주 간격으로 5~6회 진행해주게 되면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게 될 수도 있다. 시술중이나 시술이 끝난 후 기능성 제품을 사용해 주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김보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