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은 8월 7일 부터 8월 25일 까지 3주간 2017년 2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온라인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법률 제13229호)’에 의거, 교육부가 인정한 교육기관에서 취득한 학점을 모아 일정 기준을 충족한 수강생에게 학사학위를 수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번 2학기에는 1학기에 개설되었던 지식재산개론, 기술경영론, 디자인보호법, 법학개론, 자연과학개론, 특허법, 인터넷과 지식재산권법 등 7과목에 이어 새롭게 도입되는 저작권법을 포함하여 지식재산개론, 특허법, 상표법, 연구개발과 지식재산, 지식재산권과 관리론, 인터넷과 지식재산권법 까지 총 7개 과목이 개설될 예정이다.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는 고교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에 특허청과 학점 교류를 맺은 충남대, 전북대 등 6개 대학과 더불어 올해 2학기부터는 경일대, 제주대, 한라대 등 총 9개 대학이 참여하게 된다.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2학기 과정은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며 9월 1일부터 12월 14일까지 15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허청 박순기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지식재산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 콘텐츠와 교육과정 개발을 지속적으로 확대 및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박수경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