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팜스빌은 특허 받은 그래뉼 공법으로 찬물에도 엉키지 않고 빠르게 녹는 ‘골든가든 천일발효 보이차’를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고농축 보이차 추출물이 1포씩 개별 포장돼 있어 언제 어디서든지 즐길 수 있으며 여름철 땀이 많이 배출돼 몸속 수분이 부족할 때 갈증을 해소하고 수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0Kcal로 칼로리 부담 없이 보이차의 풍부한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으며 갈산, 카테킨,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테아닌, 가바, 아미노산 등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보이차는 중국의 10대 명차로 전통 고서인 본초강목습유에서는 ‘우리 몸의 해로운 기름기를 제거하고 소화, 숙취,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청나라 시대 황실 공차로 진상돼 서태후, 건륭제가 즐겨 마셨다고 전해진다.

특히 보이차는 발효를 통해 유익한 물질이 형성되기 때문에 발효 환경 및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 좋은 보이차의 기준은 발효 조건이 우수한 대엽종 찻잎을 선별하고 온도, 습도, 시간 등의 발효 조건에 적합한 환경에서 발효 기간을 결정지을 수 있는 장인의 역할이다.

발효도 무조건 오랫동안 진행해야 좋은 것이 아니다. 잘못하면 부패되기 쉽기 때문에 발효기간도 섬세하게 관리해야 한다. 모든 조건에 부합해야 보이차만의 유효성분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다.

‘골든가든 천일발효 보이차’는 보이차의 본고장인 중국 운남성의 대엽종 찻잎을 사용하여 1,000일이상 제대로 발효한 후발효차다. 보이차를 고농축으로 추출한 분말 100%로 소량으로도 깊고 풍부한 맛을 빠르게 즐길 수 있다

한편 ‘골든가든’은 자연 원료의 황금기를 통해 얻은 영양 그대로를 지향하는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로 자세한 제품 문의 및 홈쇼핑 일정은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