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직장의 시대는 끝난지 오래다. 정년을 채우지 못하고 퇴직하는 직장인들은 퇴직 후 창업으로 제 2의 전성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요즘 같은 불경기 속에서 섣불리 창업을 하다가는 모아둔 자금에 대해서 막심한 손해를 입을 수 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창업 시, 확실한 성공보장형 아이템을 선택하는게 상당히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으며 창업 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의 경우 많은 경험과 전문분석에 능한 프랜차이즈 창업을 노려보는 것을 권하고 있다. 또한 프랜차이즈 창업을 염두해두고 있다면 해당 브랜드가 어떠한 본사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가맹사업은 어떤 흐름을 갖고 있는지 꼼꼼히 따져 볼 필요가 있다.

베트남쌀국수전문점 ‘바푸리Pho’는 계속 되는 경기불황 속에서도 활발한 가맹사업을 통해 해당 브랜드의 가맹점이 전국적으로 확장되고 있다고 밝혔다.

쌀국수전문점 ‘바푸리Pho’는 기존 창업 시스템과 다르게 예비창업자들이 직접 공사와 시공을 진행하며 창업에 필요한 인테리어, 주방시설, 기타 장비 등 자신의 여건과 환경에 맞는 창업을 기획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거품 없는 비용을 통해 알맞은 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통해서 창업 이후의 마진을 높였다.

또한 창업 경험이 없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조리과정을 해당 브랜드만의 조리교육을 통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가맹점과의 교류를 통해 본사와 가맹점이 서로 불경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바푸리Pho’ 관계자는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가맹점이 곧 본사의 경쟁력이기 때문에 언제나 관리에 있어 최선을 다해야 하며 끊임없이 변화해야 하는 외식 문화에 맞출 수 있도록 계속해서 신 메뉴 개발은 물론 가맹점들 또한 신 메뉴를 더욱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더욱 전문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본사와 가맹점이 갑과 을의 관계가 아닌 서로의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할 예정”이라 말했다.

바푸리Pho만의 활발한 창업 프로모션 및 창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