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법인 지입회사 (주)위드운송에서 차별화된 배차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위드운송의 박대용 과장은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매출 배차 시스템은 그 동안 화물차일자리에 있어서 하나의 문제점으로 부각되었던 할부요금 등 불안정한 수입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도입된 것이다. 이로 인해 매출 증대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입차 관련 업계에서는 새롭게 시도하는 시스템인 만큼 생소할 수 있다. 그러나 매출을 최대한 올려 수익성을 높이는 것이 주 목적인 만큼, 그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화물차일자리를 알아볼 때는 지입회사를 잘 선택해야 나중에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며 지입회사 선택을 위해 고려해야 할 내용을 조언하기도 했다.

설명에 따르면, 지입회사 직접 방문 상담을 필수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한 두 군데 업체만 알아보기보다는 여러 업체를 알아 보고 여러 번의 상담으로 비교 분석을 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선탑 체험을 통해 화물운전 정식 계약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박대용 과장은 “위드운송에서는 섭탑 제도를 통해 실제 운행중인 차량의 탑승해 희망하는 화물차일자리 일과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며 "선탑 체험으로 예비 지입 차주로서 업무의 특성을 미리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인지 파악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위드운송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보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