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쿵심쿵 궁궐콘서트 참여 음악가 (왼쪽부터 간아늠, 기타듀오 비토)[제공=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경복궁 등 서울 5대 궁에서 펼쳐지는 ‘심쿵심쿵 궁궐콘서트’에 참가할 32개 공연팀이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평창문화올림픽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 콘서트는 내달 23일과 24일 이틀간 아름답고 고풍스런 궁궐에서 국악, 클래식, 재즈 등 다채로운 음악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축제이다.

이 콘서트에 참가할 공연팀들을 지난 7월 6일부터 25일까지 공모한 결과, 전통국악, 창작국악, 재즈, 클래식, 어쿠스틱밴드 등 다양한 음악 장르의 총 256팀이 응모해 8: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등 시작 전부터 열띤 관심을 보였다.

연주 실력, 공연의 완성도, 기획 의도와의 적합성 등을 고려해 최종 선발된 32개 공연팀들의 탄탄한 실력과 개성 역시 눈길을 끈다.

아일랜드 전통음악을 연주하는 다국적 연주자들로 구성된 ‘간아늠’, 클래식계의 악동 뮤지션으로 불리는 남매 예술가 ‘비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연주하는 관악기 앙상블팀인 ‘한우리윈드오케스트라’ 등이 최고의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이들은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등에서 9월 23~24일 이틀간 고궁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1회, 30분 동안 멋진 음악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조성화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