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장 많이 활용되는 헤어스타일링 필수 아이템은 헤어 왁스다. 제품의 형태나 연출을 원하는 헤어스타일 따라 검, 스프레이, 젤, 스틱 등으로 나뉘어 사용되며 점도에 따라 매트왁스와 하드왁스로 구분되어 사용된다. 각각의 제품은 바르는법의 차이에 따라 다양한 머리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데 제품 타입과 헤어스타일의 매칭이 언밸런스해지면 세팅이 금방 엉클어질 수 있으며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기 힘들다.

매트 타입의 왁스는 보통 모발이 가늘거나 약한 이들이 주로 사용한다. 반면 하드 타입의 왁스는 세팅력이 뛰어나며 모발이 굵고 강한 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일반적이 경우이며 모발의 상태와 관련 없이 사용자가 연출하고자 하는 머리스타일에 따라 제품 타입을 선택하면 된다.

왁스는 젤이나 스프레이만큼의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는 듯한 느낌 때문에 보통 오랜 지속력을 위해 왁스로 헤어스타일링을 한 뒤 스프레이로 마무리 세팅을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왁스는 제품에 따라 그 질과 가격이 천차만별이어 처음부터 비싼 제품을 구입해 사용상의 실패를 맛보는 것보다 천천히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헤어 왁스 중 가장 대중화 되어있으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은 젤 타입 왁스다. 특별히 어려운 사용법이나 연출법이 없어 가볍게 발라줄 수 있다. 젤 타입 왁스는 여러 가지 연출이 가능하고 사용하기 쉽다는 장점과 함께 볼륨이 빨리 가라앉는다는 단점이 있다. 볼륨을 잘 살리고 싶다면 머리를 감은 후 반쯤 말린 상태에서 왁스를 손에 덜어 발라주도록 한다. 손가락 사이에 왁스제가 들어가도록 한 다음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면 보다 쉽고 강하게 세팅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보쏘드의 보쏘드 시크 왁스는 간편하고 깔끔한 헤어스타일링에 도움을 준다. 시크 왁스 제품은 강력한 세팅력과 함께 끈적임 없는 사용감이 특징이며 하얗게 뭉치는 현상이 적다. 부드러운 크림타입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며 샴푸 시 쉽게 세정되어 두피와 모발 관리에도 좋다.

유분기가 적은 울트라 하드 무광 타입이라 짧은 머리에서부터 웨이브 스타일링까지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을 가능하게 해준다. 보쏘드 시크 왁스를 바르기 전에 드라이어로 볼륨감을 넣어주면 볼륨있는 스타일링이 오래 지속된다. 보쏘드 시크왁스와 같은 크림 타입 제품의 사용과 함께 스프레이 타입 왁스의 사용도 편리한 헤어스타일링에 좋다. 손에 묻혀서 바를 필요 없이 분사 형식으로 뿌리기만 하고 손으로 머리카락을 잡아 연출해주면 된다. 제품 가격도 대체로 저렴해 부담 없이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할 경우 분사구멍이 잘 막히는 단점으로 수시로 뚫어줘야 사용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애로사항이다. 보쏘도 시크 왁스를 발라 스타일링을 하고 마무리로 살짝 뿌려주면 효과를 보는데 도움이 된다.

한편, 헤어스타일링이 간편하고 좋은 성분이 함유된 왁스 제품과 함께 건강한 모발 관리에 효율적인 왁스 사용 방법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해당제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과 문의가 가능하다.

박재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