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트레스 및 생활습관으로 인한 탈모환자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증가하면서 탈모샴푸나 두피샴푸를 사용해 탈모예방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남성탈모, 여성탈모, 청소년 탈모와 같이 성별, 나이 상관없이 생기는 탈모는 정수리탈모, M자탈모, 원형탈모 등의 형태로 나타나며 극심한 탈모는 정신적 스트레스까지 초래할 수 있어 초기에 관리가 꼭 필요하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탈모방지샴푸 및 탈모에 좋은 샴푸는 올바른 샴푸법과 함께 꾸준히 사용한다면 두피 및 모발관리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에 젊은 소비자증 사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반면, 탈모샴푸를 사용하고 싶지만 탈모 방지 샴푸 및 탈모샴푸 등은 사용감이 뻣뻣하고 향이 좋지 않다는 부정적인 인식이 남아 있을 뿐 아니라 탈모예방샴푸를 사용하고 싶지만, 일반샴푸에 비해 저렴하지 않은 가격에 구매를 망설이게 되는 이들이 대부분이다.

이에 많은 전문가들은 실패하지 않고 탈모샴푸를 구매하기 위해선 무작정 탈모샴푸 1위 제품이나 탈모샴푸추천으로 제품을 선택하기보단 자신의 두피타입을 확인하고, 탈모예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를 받은 탈모방지 기능성 샴푸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입을 모았다.

탈모샴푸 브랜드 테라피션은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선 모발의 굵기나 모공관리에 도움이 되는 필수성분을 함유해 식약처에서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간혹 시중에 판매되는 탈모샴푸들 중에는 천연성분과 한방성분만을 내세워 천연탈모샴푸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테라피션 샴푸는 덱스판테놀, 니코틴산아미드, 비오틴 등을 함유해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기능성샴푸로 지성샴푸, 건성샴푸 2가지의 유형으로 나뉘어져 있어 집중 두피케어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산성샴푸들과는 다르게 저 자극의 약산성샴푸로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을 주며 천연 보습 성분으로 인해 모발끼리 엉켜 머리빠짐현상이 적으며,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 부여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유해한 성분은 배제하고 천연성분을 뒷받침 해줄 소량의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제품력을 더했으며, 임산부샴푸 및 아이들까지도 저 자극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테라피션 헤어토닉은 두피에 직접적으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헤어미스트로 천연 한방 추출물이 함유되어 두피에 부담 없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생기를 잃은 두피에 청량감과 볼륨감을 주는데 도움이 된다.

테라피션 전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현재 제품 구매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 및 구성을 제공하는 ‘THANKS EVENT’가 오는 22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김보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