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자격시험 전문 사이트 ‘와우패스’와 ‘최대리 네이버 카페’에서 시험 당일 가답안 빠르게 공개

새정부가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지만 얼어붙은 취업시장이 단 기간에 호조를 보이기는 힘들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분석이 이어지면서 활용도가 높은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금융 및 회계 관련 자격증은 관련 직종의 취업 시에도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실제 업무 진행 시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많은 수험생들이 준비를 하고 있다. 한국세무사회가 주관하는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은 지금까지 200만명 이상이 지원한 세무회계 분야의 대표적인 자격증이다.

오는 8월 19일 진행되는 제 73회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에서는 전산세무 1/2급, 전산회계 1/2급 시험이 치뤄지며, 합격자는 9월 6일에 발표된다. 이론 30%와 실무 70% 진행되는 전산세무회계 시험은 4지 선다형 필기시험과 PC에 설치된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 케이렙(KcLep)을 통해 치뤄진다.

이와 관련해 금융자격시험 전문 온라인 사이트 ‘와우패스’와 회계 자격시험 준비 카페인 ‘최대리 전산세무회계 네이버 카페’는 시험 당일 가답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와우패스와 최대리 카페는 다양한 금융관련 공인 자격증 시험 시 빠르게 답안을 공개해 수험생들이 빠른 합격 여부를 판단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전산회계 시험의 가답안은 2급의 경우 오후 2시에, 1급은 오후 4시 30분에 공개할 예정이다. 시험을 치룬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회원가입 후 답안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산세무회계 시험을 비롯한 각종 금융자격증, 무역자격증 등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와우패스 가답안 이벤트 관계자는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의 경우 실용도가 높고 취업 전망도 좋기 때문에 매년 응시자가 늘고 있는 인기 자격증”이라며 “비전공자이거나 관련 지식이 없더라도 최대리 수업을 꼼꼼히 수강하고 한번에 합격하는 수강생들이 많다”고 전했다.

한편 와우패스에서는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에 불합격할 경우 수강료를 전액 환불해주는 합격보장반을 운영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최대리 선생의 샘플강의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최대리 네이버 카페에서는 전산세무회계, AT자격시험, 재경관리사 등 다양한 금융 및 회계 자격증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박성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