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5 20:49 (금)
바르다김선생, 이름부터 콘셉트까지 바른 음식 방향성 제시
바르다김선생, 이름부터 콘셉트까지 바른 음식 방향성 제시
  • 김보위 기자
  • 승인 2017.08.1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다’의 사전적 의미는 ‘겉으로 보기에 비뚤어지거나 굽은 데가 없다’이다.

최근 들어 ‘기본에서부터 상식을 되찾자’는 움직임이 일면서 사회 전반적으로 ‘바르다’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추세다.

특히 먹거리의 경우 소비자들이 엄격한 잣대를 가지고 판단하는 분야 중 하나로 이런 소비 운동에 맞춰 브랜드 콘셉트부터 철학까지 ‘바른’ 이미지 구축에 나서는 식품 및 외식업체들이 많아지고 있다.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김선생’은 브랜드 이름부터 ‘바르다’라는 콘셉트를 내세우며 바른 음식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신선함과 건강함을 갖춘 식재료만을 고집하며 프리미엄 김밥 시장을 개척한 바르다김선생은 단순히 한 끼 때우는 김밥이 아닌 고급스러우면서 든든한 김밥을 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국내산 간척지 쌀, 청정지역의 김, 전통방식으로 만든 참기름 등 바른재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저염조리로 속재료가 김밥의 80%를 차지할 만큼 속이 꽉 찬 김밥임에도 담백한 맛을 제공한다.

바르다김선생 관계자는 “바른 컨셉트의 브랜드 이미지는 바른 먹거리에 대한 요구가 높은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쌓고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며 “이에 많은 외식 및 식품기업들이 바른 이미지를 내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