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가 경쟁력인 요즘, 청결함은 기본이다. 하지만 만성적인 두피각질은 억울함을 호소 할 수 있는 문제이다. 자신은 평소 두피가려움샴푸등을 이용해서 두피각질이나 비듬을 제거하지만, 계속 생기는 각질 때문에 깨끗하지 못하다는 인식을 심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구, 부천, 부산 등 알려진 피부과를 가서 제거를 하는 경우도 있다.

비듬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두피각질이나 비듬, 건선은 두피의 피지선이 과다하게 분비하거나, 호르몬의 불균형, 두피 세포의 과다 증식, 잘못된 헤어 제품 사용, 잘못된 생활 습관, 피부 질환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다. 심지어 변비, 위장 장애, 영양 불균형(과도한 다이어트)도 비듬이 생기는 이유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두피에 하얀 조각으로 생기는 각질이 눈에 띄게 나타나는 현상인 비듬은, 흔히 가려움증을 동반하며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특징을 보인다. 하지만 비듬과 건선은 가려움증과 같은 측면에선 같기 때문에 구별할 필요가 있다.

비듬 없애는 방법이나 비듬없애는법이 궁금하다면 본인에게 비듬이 생기는이유나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 샴푸 후 제대로 헹구지 않아 두피에 트러블이 일어나 비듬이 생겼을 수 있고, 건선, 곰팡이 균, 두피지루성 피부염, 습진, 두피가려움 심지어는 정수리탈모, M자탈모 등 머리탈모나 피부 질환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그에 알맞은 치료가 들어가야 한다.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비듬전용샴푸, 헤어트리트먼트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헤머셀의 ‘HAMOCELL 클렌징& 비듬 3-SET’는 비듬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두피 진정 효과 및 피지 케어, 쿨링효과에 좋은 이 제품은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의 세가지 제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와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민감하고 건조한 두피를 진정하고 보호하는 남녀 공용 제품으로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어 민감한 두피에 쌓여있는 각종 피지, 비듬 등 노폐물을 클렌징 하는데 도움을 준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의 경우 탈모 방지 및 모발의 굵기 중가로 식약처에서 허가를 받은 헤어 팩으로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피지 분비가 많은 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준다. 또한, 두피영양 공급에 효율적이다.

자신이 아무리 부천, 부산, 대구 등 알려진 피부과를 가서 치료를 받는다 해도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지 못한다면, 완전히 뿌리뽑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만큼 비듬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겠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