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마케팅과 철저한 가맹점 관리로 도시락전문점 프랜차이즈 새바람

새롭게 론칭하는 브랜드가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은 무엇일까. 아마도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기억시키는 홍보와 마케팅 전략일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웹툰을 선보이고 있는 도시락 전문점 ‘우주최강도시락’은 우수 사례로 손 꼽힌다.

우주최강도시락은 올 상반기 브랜드를 론칭해 1년도 안 되는 짧은 기간 동안 5호점까지 확장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젊은 외식 프랜차이즈이다. 특히 브랜드 론칭 전부터 브랜드스토리와 브랜드 캐릭터 8종을 완성했고, 다른 외식 프랜차이즈 본사들과 확실히 차별화되는 독특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2017년 하반기에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맛의 쾌락’을 내걸고, 맛을 통해 소비자의 오감을 만족시킨다는 컨셉의 마케팅을 기획하고 진행 중이며, 그 중 시각적인 재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웹툰을 선보였다.

현재 브랜드의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우주최강도시락 9종의 캐릭터로 구성된 웹툰을 볼 수 있으며, 다음 편을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있을 만큼 인기를 끌고 있어 디지털컨텐츠팀에서는 정기적인 구독이 될 수 있도록 연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반기에는 우주최강도시락 캐릭터들을 활용한 국내 게임이 출시될 예정으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남다른 홍보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우주최강도시락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스토리와 독창적인 캐릭터로 구성된 웹툰이나 게임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우주최강도시락은 2017년 론칭 이후 역삼점, 삼성점, 발산점, 인천학익점, 홍대점으로 가맹점을 늘려가고 있다. 특히 우주최강도시락 본사는 서울, 경기, 충청권까지 디테일한 관리로 성공 창업이 가능한 점포만을 오픈하겠다는 의지로, 본사의 관리가 안되는 지역의 창업문의는 정중하게 거절하고 있다.

우주최강도시락 본사의 임직원들은 신규 가맹점의 안정적인 목표 매출과 수익율 보장에 집중하고 있으며, 현재 20호점까지 창업하시는 분들에게는 가맹비 면제 등 초기창업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재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