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입시의 본격적 시작을 알리는 수시원서 접수가 오는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9월평가원 모의고사 이후가 사실상 2018학년도 입시가 본격적으로 문을 여는 시점인 셈이다. 

전체 모집정원의 73.7%를 선발하는 이번 수시모집의 전형기간은 9월 11일부터 12월 13일까지이며 오는 12월 15일까지 합격자 발표가 진행된다. 수시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수시에서 어떤 전형으로 지원할 지가 고민이다.

수시는 크게 학생부전형과, 논술전형, 특기자 전형이 있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있는 전형에 지원하는 경우 수능성적을 예측해볼 수 있는 9월평가원 시험이 중요하다.

6월과 9월 평가원 시험은 수능을 출제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출제하는 것이므로 수능예비 시험의 성격이 있는 데다 수능에서의 성적을 전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시에 합격하면 정시 지원은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6, 9월 평가원 시험을 통해서 정시에서의 합격 가능성을 알아보고 수시에서 소신지원을 할 수 있는 기준을 세우는 것과 정확한 입시데이터와 사례분석을 통해서 지원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입시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인천 부천지역 명문 입시학원 인천스카이에듀에서 오는 9월 8일(금) ‘9월 평가원 모의고사 가채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인천, 경기, 부천, 부평 지역의 수험생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는 인천스카이에듀 대강당에서 9월 8일(금) 오후 7시30분에 진행된다. 이날 9월 모의평가분석과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한 9월 수시지원의 최종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1부에서 9월 모의평가를 분석하고 2018학년도의 입시 정책 변화와 수능모의평가 데이터분석을 통한 수시지원의 동향을 설명한다. 이를 통해 최상위 및 중상위 학생들 각각에 맞는 수시지원 전략도 제공한다.

2부에서는 스카이에듀 영역별 대표강사들의 각 영역별 분석 및 학습대책을 준비했다. 인천, 부천, 부평지역 수험생들이 궁금해 하는 것을 풀어준다는 계획이다. 성적향상도 92%가 넘는 재수성공률로 지난 12년간 지역학생, 학부모에게 신뢰를 받아온 인천스카이에듀는 엄격한 1:1학습관리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수험생들에게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하고자 각종 장학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매월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목표 대학에 합격한 선배들은 물론 각계 전문성 있는 명사들을 초청해 새로운 학습의 동기 부여와 격려의 시간을 수시로 갖고 있다.

인천스카이에듀 관계자는 “남은 3개월은 모든 수험생이 최선을 다하겠지만 어떤 전략을 활용하는지에 따라 실제 수능 및 입시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9월 평가원 모의고사 설명회 및 입시컨설팅에 관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