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 세대의 미혼남녀가 생각하는 결혼 가치관이 현실적으로 변화함으로써 결혼정보업체 서비스를 향한 니즈도 시시각각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은 모든 미혼남녀 회원에게 차별화된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가에서 인정하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을 기반으로 한 ‘직무능력 특화 프로세스 매칭 서비스’를 적용했다.

특히 노블레스 수현의 커플매니저 전문 교육 담당자 원은미 이사는 현재 NCS 기반의 직무능력 특화 프로세스를 토대로 신입 및 기존 커플매니저들에게 기초적인 이론부터 실전 업무능력까지 포함된 양성교육 진행과 회원관리 시스템 체계화에 초점을 둔 교육을 실시 중이다.

커플매니저 교육에 사용되는 직무능력 특화 프로세스는 노블레스 수현 경증수 대표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국가 사업으로 진행하는 결혼정보업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발위원으로 참여하여 집필한 관련 교제를 바탕으로 실시된다.

본 프로세스는 상류층결혼정보회사의 교육계획, 정보분석, 상담계획, 수립, 교제관리 등 총 10단계의 교육과정으로 이뤄져 있다. 이에 따라 해당 결혼정보업체는 실습 과정까지 포함한 우수한 교육 성적을 이수한 전문 커플매니저만을 채용하여 체계적인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소비자피해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창립초기부터 현재까지 매주 커플매니저 및 매칭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삼성 출신 전문관리자가 매주 CS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 낮은 소비자 피해 발생건수를 유지하면서 고객만족도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의 서보성 부사장은 “당사의 10단계 교육과정 ‘커플매니저 직무능력 특화 프로세스’는 고객만족도 향상과 경쟁력 신장, 기존 폐단을 없애고 국내 결혼정보업계의 새로운 지표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도 전문화되고 정직한 커플매니저만을 양성시키고, 국내에 올바른 결혼문화가 정착하여 모두가 결혼정보업체를 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업체는 결혼정보회사순위 및 후기 바로 알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결혼정보회사비용에 관해 투명한 금액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결혼정보회사추천 회원 맞선 이벤트 및 영화 ‘V.I.P’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무비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으며 해당 이벤트 참여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