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가지 환경적인 오염 요인과 업무로 인한 잦은 피로, 극심한 스트레스, 바쁜 생활로 인한 영양소의 불균형,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불규칙한 생리현상 등으로 최근 여성들의 신체는 예민한 상태인 경우가 많다. 이와 함께 과거에 비해 성에 대한 인식이 자유로워지고 임신과 유산 등이 잦아지면서 많은 여성들이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체내 면역력 저하에까지 이르는 추세다.

이러한 환경과 함께 자궁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면서 미혼여성은 물론 어린이와 사춘기의 학생까지 질과 자궁건강에 위협을 받고 있다. 여성 질의 환경은 기본적으로 습기가 많고 따뜻하며 어둡기 때문에 세균이 증식하기 좋은 여건이다. 이런 환경에 통풍이나 땀 흡수가 원활하지 않은 옷을 착용하게 되면 위생상 더욱 좋지 않은 부분이 발생하게 된다. 최근의 패션 트렌드는 이러한 조건들을 더욱 악화되게 만든다.

여성청결제는 앞서 말한 환경적인 부분과 더불어 깨끗한 신체를 유지하는 효과를 위해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질 내부의 산성을 유지시켜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여성청결제는 자극에 민감한 부위를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므로 안전하게 관리되고 허가받은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전문의를 통해 처방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다. 물론, 약국을 통해 추천되는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처방 없이 직접 구매하려는 경우에는 최대한 화학성분이 포함되어있지 않은 천연성분의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사용 초기에 조금의 부작용이나 가려움 증상이 있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전문의의 진단과 처방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새로 구입해 사용법에 맞게 활용하는 것이 좋다.

예를들면 TS의 TS 포밍 워시는 소중한 Y존의 ph밸런스 케어와 청결을 돕는다. 90%이상 천연유래성분의 약산성 마일드 바디클렌징 제품으로 Y존은 물론 전신 바디 클렌징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코코넛과 야자유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어 건강하고 산뜻한 클렌징에 도움을 준다. 젤 타입의 여성청결제로 사용이 간편하며, 특허성분 함유로 건조함과 가려움을 개선해주는 좋은 제품이다.

TS 포밍워시 제품의 사용과 함께 질염 예방을 위한 좋은 습관을 숙지해 실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통풍이 잘 되지 않고 활동성이 좋지 않은 옷 입는 것을 최대한 자제하고 나일론 소재보다 순한 면 소재 옷 착용을 하도록 애쓴다. 또한 비누로 자주 씻는 것을 피하도록 하며 충분한 수면과 휴식, 음식물의 고른 섭취로 피로 회복과 영양소 보충이 잘 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질과 자궁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

임종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