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이 31일까지 행정사 입문자를 위한 기초서 ‘처음 시작하는 행정사 교과서’를 매일 30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교재에는 ‘수험대책’ 등의 기본 수험 정보부터 민법 총칙, 행정법, 행정학개론 등 ‘과목별 핵심 개념’ 등이 수록돼 있다. 이와 함께 1차 시험 대비 입문특강의 무료 수강권도 제공중이다.

행정사 시험은 학력, 경력, 연령 등 자격에 제한 없이 도전이 가능하지만, 전문직으로 60세 이후까지 활동할 수 있어 전망이 밝은 있는 전문자격사다. 또한 3,000개가 넘는 업무 범위로 안정성 및 수익성도 기대해볼 수 있다.

시험은 1차는 5월 27일 시행됐으며, 2차 시험은 오는 10월 14일 시행 예정이다. 에듀윌은 내년 제6회 행정사 시험을 준비중인 예비수험생들을 위해 무료 인강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한 것이다.

행정사 시험은 최근 3개년 자료에 따르면 일반행정사 기준 1차 객관식 시험의 합격률은 42%, 2차 논술시험의 합격률은 47%에 달한다.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의 평균 합격률이 26%에 달하는 것 대비 도전해볼 만 한 난이도다.

특히 공무원 경력이 있는 수험생이라면 행정사 시험의 일부 또는 전체를 면제받고 자격증을 받을 수 있으므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행정사 자격을 취득하면, 행정사사무소나 법무사사무소 등 전문자격직군 사무소에 취업이 가능하며, 창업도 가능해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적격이다.

에듀윌이 이번에 무료로 제공하는 입문특강은 민법총칙, 행정법, 행정학개론 등 행정사 1차 과목이 모두 포함돼 있으며, 총 15강으로 이뤄져 있다.

입문특강 수강후 정규 강의 신청을 원하는 수험생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에듀윌은 행정사 수험생을 위해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 수강이 가능한 ‘평생회원반’과 2018년 시험일까지 무제한 수강이 가능한 ‘합격완성반’을 운영하고 있다.

박재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