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는 1365자원봉사포털, 사회복지 자원봉사인증관리vms등 자원봉사활동 및 취업에 도움되기 위해서는 경력이 중요한데 봉사활동 하기 위해 필요한 미술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사분야 및 학습교육 인성진로지도분야 자격증 20개 온라인 과정에 대하여 사회공헌활동 및 교육나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선창순 500명에게 합격여부와 무관하게 수강료 전액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액지원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에“전액지원”이라고 기입시 바로 적용되어 무료 수강신청이 접수되며, 접수까지만 해놓으면 반배정 후 수강방법 및 시험일정등의 개별 안내도 해준다.

지원대상은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전업주부(경단녀), 취업준비생(취준생), 구직활동으로 인한 자기개발(자기계발)이 필요한 대상과 자격과정에 관심있는 대상, 직무향상을 위해 워크넷 고용노동부(HRD-Net) 국비지원교육센터를 통하여 근로자(재직자) 직장인,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하여 국비지원무료교육을 받고 있는 대상등 학력무관하게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에 개설된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과정으로 4주~6주 과정이다. 6주과정에는 기초심리상담학의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자격증,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아동심리상담사, 학교수업을 마친 이후에 이루어지는 모든 교육관련 활동지원 전문가 방과후지도사,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과 관련한 올바른 독서지도를 통한 논술, 토론, 독후감잘쓰기 등 독서지도사, 왕따 및 집단구타, 학교폭력관련 예방 및 지도 하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등이 개설되어 있다.

5주과정으로 청소년들이 겪는 부정적 문제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청소년심리상담사, 노년 건강을 위한 예방 교육과 치료를 해줌으로써 일상생활의 영위와 웰다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노인심리상담사, 아동미술, 노인미술, 장애아동미술등 미술활동을 통한 심리치유 하는 과정 미술심리상담사, 만다라놀이, 모래놀이, 동화놀이치료를 통한 놀이심리상담사, 분노조절장애 대상에게 도움을 주는 분노조절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 과정이 있다.

4주과정으로 사주팔자, 60갑자등 명리를 통한 심리분석법 명리심리상담사, DISC, 에고그램, MBTI 검사등의 심리검사도구를 통한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틱장애, 불안장애, 공황장애, 등 인지행동치유를 목적으로 하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영재창의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사교육으로는 해결안되는 학습방법지도 및 집중력 높이기 위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인성지도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미래유망직업 및 유망자격증으로 추천하는 해당 자격증을 취득시 심리상담센터, 사회복지시설,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취업전 봉사활동을 통해 경력을 쌓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vms와 1365자원봉사센터를 연계하면 편리하게 봉사 인증을 받을 수 있다. vms는 봉사활동을 조회 및 신청하고 자원봉사 인증관리를 안내하며 1004지역사회봉사단, 베이비부머봉사단, 봉사일감 등을 운영하는 시스템이다.

개설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 2017년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