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재청]

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 개최 / 8.23.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 대공연장

대학생들의 뜨거운 정열과 젊음이 신명 나는 마당놀이와 만난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 주관하는 '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가 오는 23일 전라북도 전주에 있는 국립무형유산원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는 농악, 탈춤·놀이를 전승하고 있는 대학생 단체(동아리)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올해로 22회를 맞이하였다.

올해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서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안동대학교, 연세대학교, 서강대학교, 공주교육대학교, 경성대학교, 중앙대학교, 충남대학교 등 12개 대학교의 ‘탈춤·놀이, 농악’ 동아리 등이 참여하여 경연을 펼친다. 

'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는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행사 관람에 대한 세부사항은 한국문화재재단 공연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특색 있는 각 지역의 마당놀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7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를 통해 열정으로 가득 찬 우수한 전통예술 인재를 발굴하고 우리의 무형문화유산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재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