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건강관리에는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무더위로 평소보다 기력 소모가 크고 쉽게 피로가 쌓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이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있는 영양분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쉽지 않은 이야기다.

이 가운데 건강을 위한 과일로 최근 ‘아로니아’가 주목 받고 있다. 체내 노화를 늦추는 항산화성분인 안토시아닌을 가장 많이 함유한 아로니아는 ‘늙지 않는 과일’, ‘동안 과일’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여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된 바 있는 아로니아는 면역력 증진, 혈액순환 개선,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를 비롯하여 항암과 항균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

경남 창원에 위치한 아로니아 전문 농가 해광농원은 친환경 재배법으로 정성껏 기른 아로니아 생과, 아로니아즙, 아로니아 분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냉동 수입산이 아닌 갓 수확하여 신선한 국산 아로니아 생과를 맛볼 수 있는 것. 농가 직거래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어 불필요한 유통 과정을 줄여 가격의 거품을 뺐을 뿐 아니라 농원 소재지, 생산자, 판매자가 명확하다.

또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의 힘으로 기르는 만큼 우리 가족을 위한 건강식으로 손색이 없다.

해광농원 관계자는 “이 시기에 맛볼 수 있는 아로니아 생과뿐만 아니라 일 년 내내 언제든 간편히 섭취할 수 있는 아로니아즙과 아로니아 분말 상품 역시 직접 가공하여 판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로니아즙은 간편하게 휴대하며 바쁜 출근길, 등굣길에 마시기 좋아 가족을 위한 건강 식품으로 안성맞춤인 것은 물론 마음을 전하는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아로니아 분말은 우유, 요거트에 섞어 마시거나 샐러드드레싱, 베이킹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해광농원의 아로니아 상품은 현재 문자, 전화, 블로그를 통해 주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비타민 묘목 계약 재배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로니아묘목, 기타 유실수묘목을 취급하고 있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