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트러블 중 가장 대표적인 여드름은 여자남자 구분없이 꾸준한 피부관리가 중요하다. 청소년여드름, 10대 여드름 못지않게 성인여드름 환자도 많은데, 이는 여드름이 꼭 성장시기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뜻한다. 붉은 자국과 노란 농포가 차오른 화농성여드름, 붉은여드름, 피지가 속에서 꽉 차있는 좁쌀여드름 크기가 크고 통증이 심한 염증성 여드름 등 여드름종류는 다양한데 특정 부위에만 여드름이 나는 경우도 있다. 여드름부위별원인은 무엇일까?

이마여드름은 땀과 피지와 머리카락의 마찰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마여드름을 가리려고 앞머리를 덮으면 오히려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볼여드름 역시 머리카락이 자주 닿아서 혹은 얼굴을 자주 만지는 습관이 있다면 볼 주위에 여드름이 나기 쉽다. 턱여드름은 주로 턱을 괴는 습관이 있는 사람에게 발생한다.

여드름치료법은 주로 바르는 약, 먹는 약, 압출 등의 외과적 치료가 있다. 바르는 약은 직접적인 살균효과를 보이는 국소도포항생제, 각질을 벗겨내 피지 배출이 원활해지도록 하는 피부재생 연고, 강력한 항균제제로 세균집단을 줄이는 여드름 연고등이 있다. 먹는 약으로는 여드름균을 살균하고 염증을 줄여주는 항생제와 피지조절, 이상각화 등을 막는 레티노이드등이 있다. 여드름 압출은 함부로 하면 여드름흉터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여드름피부관리는 무엇보다 여드름부위를 깨끗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세안법, 좁쌀여드름세안법으로는 꼼꼼한 폼클렌징이 중요한데, 자극 없이 순한 클렌저를 이용해 깨끗이 헹군 다음 추천 브랜드의 여드름화장품을 바른다면 여드름을 케어할 수 있다. 예를들면 'TS 케어 5-STEP'은 과잉피지와 각질 케어로 피부 청결을 유지해주고 수분부족으로 인한 트러블 및 민감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주는 여드름피부화장품, 민감성피부화장품이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수렴 효과로 모공 케어에 도움을 주며 번들거림과 피지 케어효과로 산뜻한 피부를 가꿔주는 제품이다. 'TS 스팟 플러스'는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스팟 제품으로 민감해진 부위의 진정에 도움을 주며 5가지 식물성 수렴 성분으로 이뤄진 특허 성분 함유로 모공 케어에 효과적이다.'TS 에멀전'은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밝고 환하게 가꿔주는 미백 기능성 에멀젼으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효과와 영양공급에 좋다.

'TS 에센스'는 포 오일리 스킨과 포 드라이 스킨 두 가지로 나뉘며, 오일리스킨은 보송하면서 산뜻한 피부를 유지시켜주고 드라이 스킨은 촉촉한 수분 관리로 거친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꿔주면서 잔주름을 케어하는 주름개선 기능성 에센스다. 'TS 수딩 크림'은 청량한 쿨링감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크림이며 피부 수분보호막으로 촉촉한 스킨케어를 완성시킨다.

최설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