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이 이커머스 기업 티몬의 인기 상품 2위에 올랐다.

티몬은 지난 19일에 8월 11일부터 일주일간 판매된 주요 제품의 판매량을 분석한 후 높은 인기를 끈 매출 상위 톱10 순위를 공개했다. 최근 여러 기업들이 다양한 상품, 배송 서비스, 양질의 상품을 내세우며 소비자를 공략하는 가운데 그 중 어떤 제품이 효과를 거뒀는지 알아보고 시장의 트렌드를 제시하기 위함이다.

티몬은 슈퍼마트, 여행, 스토어 세 분야로 나눠서 분석했다. 슈퍼마트는 신선 식품의 유통∙판매 전문 카테고리이며 스토어는 슈퍼마트보다는 넓은 범위의 식품, 생활용품 등 배송상품을 판매하는 카테고리이다. 아임닭은 그 중 스토어 분야에서 2위에 올랐다.

아임닭이 식품, 닭가슴살, 가공식품 분야가 아닌 스토어에서 2위에 오른 것은 큰 의미가 있다. 뷰티∙패션∙전자제품 등 각종 생활 용품을 통틀어서 2위를 기록한 것이기 때문이다. 아임닭과 함께 매출 상위 톱10에 오른 제품을 살펴보면 LG 냉장고, 캐논 카메라, 삼성 태블릿PC, LG 노트북, 이니스프리 화장품 등이 있다. 아임닭 닭가슴살이 고가인 전자기기 사이에서 2위에 오른 것은 그만큼 판매량과 거래량이 많았다는 것을 뜻한다.

아임닭은 티몬에서 이번 일주일간이 아닌 그 이전부터 꾸준히 상위 매출을 달성해 왔다. 2016년도 티몬 전체 카테고리 5위, 식품 1위를 비롯해 2년 연속 매출 상위 1% 클럽에 선정됐다. 지난 6월말 발표된 2017년도 상반기 결산에서도 상반기 닭가슴살 분야와 식품 분야 1위에 올랐으며 티몬 매출 상위 1%를 지켰다.

이 외에도 쿠팡 가공식품 1위, 축산 닭/오리 분야 1위, 11번가 전품목 베스트 1위, 위메프 베스트30 1위 등을 달성했다. 그 결과 중앙일보 고객사랑브랜드대상 3년 연속 수상을 비롯해 대한민국소비자만족 도 1위,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등을 수상했다.

아임닭은 온라인에서 얻은 성과와 건강 간편식 브랜드 아임웰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최근 올리브영, GS수퍼마켓, 킴스클럽 등 오프라인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단순한 납품에 그치지 않고 신선함을 살린 샐러드 등 오프라인 전용 제품을 따로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김동춘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