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전국적인 붐 조성과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특별교부세 총 122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평창동계올림픽이 6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통령과 국무총리가 잇따라 개최지역을 찾아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범국민적인 참여 확산을 통해 붐을 조성하는 등 정부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개최지역의 동계올림픽 관련 사업에 특별교부세 75억원을 지원하여 해당 지자체가 차질없이 올림픽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전했다.

또한,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전 세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사실상 올림픽의 시작을 알리는 국내 성화봉송이 2017. 11. 1~2018. 2. 9간 17개 시도, 151개 시·군·구에서 이뤄짐에 따라 올림픽 붐 조성과 함께 지역별 문화·관광 자원을 국내외에 알리고 우리나라의 이미지를 제고하도록 전국 성화봉송구간 환경정비 사업에도 47억원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은 새정부 들어 처음 개최되는 국제행사로 170여 일 후면 전세계인의 시선이 대한민국으로 집중될 것”이라며, “전 세계인이 함께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도록 남은 기간 심혈을 기울여 대회개최를 차질 없이 준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김부겸 장관은 이어 “성공적인 대회개최가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의 대외적 위상 제고와 국가 전반의 경제 활성화로 연결될 수 있는 만큼, 관계부처와 자치단체가 적극 협력하여 대회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