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대 평생교육원(원장 전용욱)이 2017년 가을학기 수강생을 오는 9월 9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창업 및 전문가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 우수한 강사진을 통한 질 높은 교육으로 학습자들로부터 관심을 얻고 있다.

숙대 평생교육원의 이번 가을학기 교육과정은 자격증 및 전문교육과정 23개, 문화교양 교육과정 10개, 대외협력 교육과정 3개 등 총 36개의 과정을 내실 있게 준비했다.

자격증 및 전문교육과정에는 노래지도자, 한국몬테소리교육사, 아동미술심리지도사, 리스타트카운슬러(1급), 한국전통음식전문가, 박물관및미술관준학예사(국가전문자격증), ‘Only One’을 위한 퍼스널브랜딩전략, 한방꽃차소믈리에, 미술심리상담사, 홍차ㆍ허브차컨설턴트, 디톡스주스&스무디마스터, 캘리그라피전문가, 조향디자이너(2급), 전통고전머리미용 등이 있다.

문화교양 교육과정에는 역사문화(한국문화), 역사문화(서양문화), 현대미술관투어, 선교무용, 금속공예-주얼리메이킹, 퍼스널컬러이미지코칭, 여행풍경스케치 등이 있다.

대외협력 교육과정에는 미술경영리더십아카데미, 정원예술학교, 캐논 S-Photo Club 등이 있다.

자격증 및 전문교육과정 중에는 MC, 행사기획연출, 레이크레이션 노래강사 지도자를 양성 하는 ‘노래지도자’, 주스와 스무디를 제조하여 건강한 음료를 만드는 실습을 하는 ‘디톡스주스&스무디마스터’, 재테크를 위한 전략을 배울 수 있는 ‘리스타트카운슬러(1급)’, 개인서체 및 마케팅 디자인실무를 배울 수 있는 ‘캘리그라피전문가’ 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자신의 브랜드 컨셉을 정하여 비쥬얼 매니지먼트 등 브랜딩 프로세스를 배울 수 있는 ‘Only One을 위한 퍼스널브랜딩 전략’, 꽃차 제다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방꽃차소믈리에’, 핸드메이드 조향 소품을 제작하는 ‘조향디자이너(2급)’, 전통 고전머리 기술과정을 익힐 수 있는 ‘전통고전머리미용’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외협력 교육과정 중 ‘캐논 S-Photo Club’은 숙명여대 교수진과 캐논아카데미 강사진이 함께하는 프리미엄 사진 전문가 과정으로, 전문적인 커리큘럼은 물론, 사진, 미술, 인문학 등 폭넓은 강의 스펙트럼과 함께, 수강생 모두에게 주어지는 캐논 갤러리 작품 전시 기회까지 제공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강좌이다.

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습자들에게 필요한 다채로운 양질의 교육과정이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인생 100세 시대 제2의 인생 시작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대학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한 양질의 교육으로 한국사회와 지구촌이 직면한 변화 속 미래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9월 9일(토)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숙명여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동춘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