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이하 한능평)에서는 큐넷·워크넷 등의 취업정보사이트에서 일자리를 구하기나 회사 면접에서 중요한 자기소개서가 포함된 이력서를 작성할 때 주의할 점 등을 진로코칭 할 수 있는 진로적성상담사 등의 자격증 수강료를 무료지원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한능평은 2017년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 프리미엄대상을 받은 평생교육원으로 자격기본법에 따른 민간자격을 총괄하는 국무총리산하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총 20과정의 자격증을 교육 중에 있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한능평 홈페이지 검색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에 ‘통합지원’을 입력 후 무료수강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통합지원’을 입력 후 수강신청 시 각 자격증의 수강료가 무료로 표시되어 최대 3과정까지 본인의 선택에 따른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신청자는 매 주 월요일에 개강하는 개강 반으로 반배정이 완료된다.

일자리구하기의 경우 진로코칭 후 취업박람회 등을 통해 직무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의 연령, 경력 및 지역 특성에 맞는 기업의 발굴과 사전매칭을 통한 실제적인 취업연계를 진행하며 년 간 진행하는 각 회 차별 박람회를 개최 및 구직자를 모집한다. 사전, 현장, 사후에 이르는 취업 멘토링을 진행함으로써 참여구직자 대상 사전매칭 및 사후알선을 통한 지속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청년, 전문경력직, 프로시니어, 여성 등 현장 1:1면접을 진행하는 기업 채용관과 면접 이미지메이킹을 지원하는 취업 지원관 및 무료로 이력서 사진촬영 등을 진행하는 부대행사관 등 각 박람회의 특성에 따른 행사를 진행한다.

한능평에서는 내담자의 연령에 따른 기본적인 심리진단을 진행하는 가족심리상담사·아동심리상담사·청소년심리상담사·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각 심리치료 별 매개체 및 상황설정에 따른 행동유형을 파악하는 음악심리상담사·미술심리상담사·분노조절상담사·놀이심리상담사 등의 심리상담사(치료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독서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의 경우 아동청소년에게 집중력 높이는 법과 다양한 교육의 장을 부여하여 추후 진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조력자에게 필요한 지도자격과정이다.

이 외에도 에고그램 및 애니어그램테스트와 MBTI검사 등에 관련된 전문검사에 관련한 전문심리검사를 교육하는 심리분석상담사, 생년월일과 사주팔자풀이(만세력) 등을 통한 내담자의 기질(성격)을 파악하여 앞으로의 진로비전을 제시하는 명리심리상담사, 사회문화활동과 자기주도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긍정적 인식과 미래비전을 형성하고 책임감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등을 진행하고 있다.

통합지원을 통한 수강료 무료지원은 재능기부와 직업훈련개발을 취지로 하여 취업을 목적으로 국가전문기술자격증 뿐만 아니라 국비지원(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교육을 받지 않더라도 고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4~6주 단기교육일정을 100%온라인 수강과 시험을 통해 1, 2급이 동시에 발급되는 통합과정으로 학습자 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수강생의 경우 개강 일에 수강 필독사항에 대한 메일이 발송된다고 하며 홈페이지와 전화 상담을 통한 추가문의가 가능하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