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참신한 모습과 기업의 만남, 대외활동 중 최근 주목 받는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는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다.

이들의 목적과 지난 활동을 살펴보면 적잖이 특별하다. 글로벌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한국인 대학생과 세계 각국의 유학생들로 구성된 서포터즈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국내의 숨은 명소들을 찾아 여행하고 취재하며 전 세계로 송출하는 기자단의 역할을 수행한다.

그리고 이들은 이번에 강원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의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강원도를 찾았다. 평창, 횡성, 원주까지 3개 시군에 위치한 농촌 6차산업 체험 인증센터에서의 활동을 1박 2일 간 진행했다.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의 4회 차 활동지는 자연의 아름다움이 숨 쉬는 강원도 전역인 셈이다.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는 활동 1일 차인 8월 22일(화) 평창의 평창팜에서 맨손 송어 잡기 체험을 진행한 뒤 평창의 정강원에서 전통 방식 그대로 인삼 요구르트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체험 활동과 취재 후 동계 올림픽을 상징하는 평창 스키점프대의 관람이 가능한 곳이자 영화 ‘국가대표’의 촬영지로 잘 알려진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하루를 보낸 뒤, 다음 날 치즈를 대표하는 산지인 강원도 횡성 범산목장과 원주의 돼지 농업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금돈 돼지문화원을 다녀왔다.

공식 제3기에 해당하는 이번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엔 한국인 대학생과 더불어 중국(홍콩), 대만, 베트남의 유학생까지 총 4개국 이상의 엄선된 서포터즈들이 활동하고 있다. 페이스북, 웨이보 등 범세계적 영향력을 지닌 SNS의 인플루언서로서 대한민국 특유의 자연환경이 살아있는 강원도에서 화합하는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의 모습은 글로컬 활동의 모범적인 취재활동을 펼쳤다.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의 활동 영역은 점차 넓어질 전망이라고 한다. 전라북도 군산, 충청남도 서천, 서산까지 상반기에만 총 3개 지역을 방문한 이들은 이번 강원도 3개 시,군을 포함해 하반기에는 총 7개 시,군을 방문할 일정을 전해왔다. 9월 중에는 충청남도 서산에서 개최하는 K-POP 축제인 ‘빅필드 뮤직페스티벌’ 충청남도 금산을 대표하는 축제 ‘금산 인삼엑스포’에서의 활동이 계획되어 있다.

세계 각국에서 모인 젊은 학생들이 직접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관광자원과 특산품을 홍보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 이들의 활동은 무언가 가슴을 뜨겁게 하는 요소를 갖추고 있다. 지역 관광 활성화에 관심을 두고 있는 이들이라면, 젊은 세대가 직접 발굴하는 여행의 참모습과 함께 SNS의 광활한 영향력을 활용하는 이들의 활동에 꾸준한 주목을 기울여 보아도 좋을 것이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