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병원이나 전문기관이 아닌 집에서 미용이나 건강 관리를 하는 ‘셀프 메디 뷰티족’이 늘고 있다. 의료기기를 직접 구입해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작정 저렴한 의료기기를 찾기 보다는 합리적인 가격, 허가받은 의료기기 (과학적인 근거에 의한 효능효과) 등을 구입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가운데 개인용 전위발생기 전문회사 ‘쉔픽스의료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쉔픽스 개인용 전위발생기는 인체에 수백에서 수만 볼트의 교류 또는 수백에서 천 볼트의 직류 전압을 발생시키고 이 전압을 땅에서 절연 상태로 한 인체에 가함으로써 전체요법적인 치료 효과를 꾀하는 장치이며 혈액순환 개선에 사용하는 의료기기다.

대표적인 쉔픽스의료기㈜ 제품으로 개인용 전위발생기 FF9000, 알칼리이온수기, 쉔픽스201, 메디칼매트 MEDICAL MAT-G가 있다. 이때, 전위발생기란 신체를 전기적으로 절연시킨 상태에서 고압 교류 전위를 부하하여 신체 주위에 전계를 발생하여 이 전계를 이용하는 의료기기를 뜻한다.

쉔픽스 개인용 전위발생기 FF9000은 신형 상위 기종으로 인체에 수백에서 수만 볼트의 교류 또는 수백에서 천 볼트의 직류 전압을 발생시켜 전체요법적인 치료 효과를 주는 장치이다. 쉔픽스 개인용 전위발생기 FF9000은 고전압을 신체에 부하하지만 전류는 거의 흐르지 않기 때문에 자극이 적고 간단한 리모컨 조작으로 손쉽게 사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일본 본사 쉔픽스 관계자는 “현재사회는 무병장수가 아닌 유병장수시대로 접어들면서 의료기 개념도 단시일 치료목적을 넘어 장기간 건강 관리개념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에 쉔픽스는 효과개념과 더불어 안정성에도 모두 초점을 두고 모든 제품은 공장에서 각 기종마다 후생노동성의 제조 승인을 받아 품질기준에 따라 제조를 실시하고 있다.”며 “의료기기 제조 판매업 허가를 가지고 의료기기 품질의 국제규격인 ISO13485 인증도 획득하였다.”고 전했다.

이어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알맞은 품질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모든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도록 제품제조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