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PC방의 창업기준 아이비스, 창업을 디자인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 아이비스 PC방이 신규 PC방 창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 지원한다고 밝혔다.

아이비스 PC방은 신규 PC방창업 점포의 매장 운영 안정화를 위해 본사 차원의 마케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개인PC방 창업주들의 경우 쾌적하고 훌륭한 PC방 인테리어의 매장을 오픈하기 힘들 뿐더러 PC방 운영과 마케팅을 동시에 수행하기엔 버거운 측면이 존재한다. 이러한 PC방 창업주들의 어려움을 고려한 아이비스 PC방은 본사 주도 하에 매장을 알리기 위한 지속적인 이벤트를 실시함으로써 신규 및 회원 고객들의 정기적인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여기에 오픈 초기 단골 손님 확보를 위한 ‘단골플러스’ 시스템을 운영하고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며 정착기에는 아이비스 PC방 전속모델인 코스튬 플레이어 AZA와 함께 ‘오버워치 코스튬 게릴라 이벤트’ 개최를 지원한다. 안정기에 접어들면 다양한 이벤트와 제휴 프로뮤션 등을 지원하고 성수기에는 우수가맹점 선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위기관리 시스템으로 매출 부진 가맹점들의 현재 운영 문제점 분석 후 매출이 향상되도록 돕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아이비스 PC방 전속 모델인 오버워치 코스어 ‘AZA’와 함께하는 ‘아이비스 PC방 X AZA’ 게릴라 이벤트를 지난 1월부터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진행해 가맹점들의 실질적인 매출에 기여하는 것으로 평가되어 아이비스 PC방 가맹점주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아이비스 PC방의 맞춤형 마케팅은 PC방 운영 및 손님유치와 직결되는 실질적 지원을 통해 예비 PC방 창업주들의 성장을 돕는다”면서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