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머리는 하루에 약 50~70가닥씩 빠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의 개수가 100가닥을 넘는다면 탈모초기증상, 탈모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다. 사람 몸의 털은 남성 호르몬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을 받는데, 수염이나 머리털을 잘 자라게는 하지만 앞머리나 윗머리 등의 머리털을 빠지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원형탈모 머리스타일, 정수리탈모, M자탈모 등의 탈모증상은 바로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이 모낭에 있는 수용체에 결합하면 모발의 성장을 방해하게 되기 때문이다. 탈모치료를 위해 인천, 노원, 강남, 목동, 수원 등의 지역에서는 탈모관리센터, 탈모한의원, 탈모클리닉, 탈모피부과, 두피관리전문피부과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탈모치료방법으로는 탈모약처방, 탈모치료제 등이 일반적이다. 탈모치료비용에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있는데, 두피관리와 모발관리를 위해서는 모발에좋은영양소인 비오틴과 철, 단백질, 비타민섭취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두피관리가 탈모예방에 도움을 주므로 두피를 점검해보는 것이 적합하다.

두피 상태가 나쁘면 탈모원인이 될 수도 있는데 비듬, 두피각질, 두피가려움증, 머리냄새 등의 증상을 보이면 지루성두피염을 의심할 수 있다. 두피의 상태가 건강하지 않으면 건강한 모발이 자라기 어려워지므로 두피스케일링, 두피수분공급, 두피영양공급이 중요하다.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 '스칼프 앤 헤어팩'는 두피를 청결하게 가꿔 탈모를 예방하고 건강한 모발이 날 수 있도록 케어한다.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여성용 탈모샴푸로 판테놀, 살리실산이 함유돼 두피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클렌징 해준다. 천연유래계면활성제를 써서 두피의 자극을 최소화해 민감한 두피나 피부를 가진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남성용탈모샴푸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 포맨은 피리티온아연액과 니코틴산아미드가 함유돼 두피 노폐물을 깨끗이 클렌징해주며, 10가지 복합 차 컴플렉스가 두피 영양과 수분을 선사하는 자연유래 계면활성제 샴푸다.

한편,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덱스판테놀, 살리실산, 멘톨 등의 성분으로 두피를 진정시키며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수시로 두피에 뿌려주면 모근을 힘있게 개선시킨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은 기름지고 답답한 두피에 쿨링효과를 주고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두피를 부드럽게 관리해 드피트러블완화, 비듬없애는방법, 각질없애는방법에 도움을 준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