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라이브 콘텐츠 플랫폼, “피퍼(Peeper)” 를 운영하는 ㈜태글(대표 최현재)은 전 세계 음악 차트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빌보드(Billboard)”의 한국 지사(빌보드 코리아)와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K-Pop 스타 아이돌 중 “2017년 하반기 가장 기대되는 한류 K-Pop 아이돌”을 선정하는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피퍼(Peeper)와 빌보드 코리아가 최종 후보로 선정한 글로벌 영향력이 높은 K-Pop 아이돌은 “B1A4, BTS(방탄소년단), BtoB(비투비), EXO(엑소), GFriend(여자친구), GOT7(갓세븐), Mamamoo(마마무), Nu’est(뉴이스트), Twice(트와이스), Wanna One(워너원) 이다. (ABC순)

투표 참여 방법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피퍼(Peeper)”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추천 사용자로 선정된 글로벌 K-Pop 아이돌 그룹 10개 중 투표하고자 하는 그룹 계정을 팔로우 한 뒤, 해당 계정에 매일 제한시간 동안만 공개되는 사진에 “모이(Feeds)”라고 불리는 포인트를 스타에게 전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표는 전송된 포인트 중 가장 많은 포인트가 누적된 그룹 및 개인을 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투표 기간은 9월 11일부터 25일까지이다. 투표 집계 현황은 피퍼(Peeper) 홈페이지와 빌보드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9월 둘째주 이후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9월 말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집계된 결과는 최신 K-Pop 한류 트렌드와 인기도를 가늠하는 지표 자료로서, 빌보드 코리아와 美 빌보드 측에도 참고 자료로 전달되어 글로벌 한류 열기의 지표로 활용된다.

투표 캠페인에 참여하는 팬들 중 각 아이돌 그룹, 멤버 개인 계정에 가장 많은 포인트를 보낸 “베스트 팬” 에게는 해당 스타에게 직접 보여지게 되는 혜택과 더불어 W.Lab의 정품 화장품을 선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앞으로 피퍼(Peeper)는 자사가 서비스중인 실시간 라이브 콘텐츠 플랫폼을 이용하여, 빌보드 코리아가 인정하는 글로벌 영향력 높은 K-Pop 스타 아이돌의 비하인드 사진, 실제 일상의 모습을 제한시간동안 구독하고 실시간으로 팬들과 라이브 채팅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피퍼(Peeper)의 최현재 대표는 “휘발성과 실시간성이 결합된 콘텐츠를 전 세계 K-Pop 팬들에게 전파함과 동시에 팬들과 실시간 라이브 채팅을 구현하여 새로운 방식의 소통 플랫폼 서비스로 다가갈 것” 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피퍼와 빌보드 코리아가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 이벤트 참여 방법은 앱 다운로드 후 추천사용자에 뜨 희망 아이돌 선택과 팔로우를 진행한 뒤 사진공개로 설정 한 뒤 여러 사진에 ‘모이주기’를 눌러 포인트 전송을 하면 된다.

후보 그룹, 개인 중 누적 모이 포인트가 많은 순으로 상위 랭킹에 반영되며 각 그룹, 개인에 가장 많은 포인트를 전송한 팬은 ‘베스트 팬’으로 선정된다.

김동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