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째 전통있는 가업과 장인정신으로 건강제품을 만든 브랜드 ‘삼앤삶’-㈜더케이홀딩스가 최근 고품격 ‘삼농인’ 흑삼을 출시하며 쿠팡 및 온라인 판매를 확대 보급에 나섰다.

설명에 따르면 흑삼은 인삼을 찌고 말리는 과정을 중 1번 찌고 말려 홍삼이 되는 과정을 거쳐 9번 찌고 말리는 구증구포 공법을 통해 흑삼을 만드는 것을 말하는데, 이 과정을 9번 거친 흑삼은 진세노사이드(사포닌)성분과 항산화 성분, 총페놀화합물이 높게 나타난다고 알려져 고품격 프리미엄 건강식품 및 추석 명절 선물세트, 추석 선물 추천 등으로 찾고 있다.

추석 명절 선물세트로 찾고 있는 흑삼은 그 우수한 효과를 인증 받았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에서 지난 분석을 통해 나온 시험 성적서에 따르면, 홍삼에는 사포닌 성분 진세노사이드 중 Rg3라는 물질이 0.93㎎/g들어있지만 흑삼에는 4.75㎎/g 들어있다. 10배로 많은 것이다.

Rg3는 암세포 전이를 방해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식약청에서 발표한 바 있다. Rg3는 갱년기 증상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사포닌의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높인 것이다.

삼농인의 흑삼RG 기프트세트 (흑삼RG진액, 흑삼RG분말, 흑삼RG추출액 3종 한가위 명절 선물세트) 3종 역시 9번의 찌고 말리는 구증구포(증포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제품으로,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인삼재배부터 원료 가공공정까지 본연의 맛과 영양분을 그대로 유지했다.

삼앤삶 홍삼에 이어서 6년근 발효홍삼과 함께 엄격한 공정을 거쳐 사포닌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최대화한 것이 삼농인 흑삼(黑蔘)이다. ‘프리미엄 삼농인 흑삼RG’는 사포닌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을 대폭 늘림으로써 홍삼의 효능에서 밝혀진 바와 같이 갱년기 여성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식약청에 따르면 홍삼이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으로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등록된 뒤 고시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것이다. 

실제로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이병석·서석교 교수팀 연구에 따르면, 45~60세의 폐경 여성 72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게만 홍삼을 복용하도록 하였다. 12주 뒤 갱년기 증상을 홍삼을 먹은 그룹은 갱년기 증후군이 30%나 줄었지만 홍삼을 먹지 않은 그룹은 변화가 없다고 밝혀졌다.

한편, 삼앤삶 및 삼농인 관계자에 따르면 시중에 다양하게 홍삼 및 흑삼복용법 있으나 보통의 경우 홍삼 절편, 홍삼 캔디, 홍삼정 파우치, 홍삼 진액, 홍삼 농축액, 홍삼 분말 및 홍삼 스틱에는 낮은 원료 함량으로 맛과 향을 위해 액상 과당이나 기타 첨가물을 넣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제품을 선택할 시 원재료명 및 함량, 배합 비율을 꼼꼼히 확인 후에 구입을 하는 것을 추천하며 흑삼제품 또한 마찬가지라고 말한다.

데일리 홍삼 스틱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첨가물 없이 건강함 만을 더하여 홍삼, 흑삼의 진입장벽을 낮춘 홍삼 스틱(홍삼정), 흑삼 스틱(흑삼정)은 쿠팡에서 상위랭크를 달성한 대표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추석을 맞이하여 삼농인 삼앤삶 전 품목 할인행사 외 쿠폰 할인행사 등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계획 중이다. 프리미엄 ‘삼농인’, ‘삼앤삶’ 브랜드의 흑삼, 홍삼 제품을 추석 명절 선물세트로 (기업) 거래처나 부모님, 시댁 명절 선물로 좋다고 밝혔다.

첨가물 없이 홍삼과 흑삼 본질을 그대로 담아낸 브랜드 삼앤삶은 “첨가물 없는 홍삼정이지”, “첨가물 없는 흑삼정이지”, 삼농인의 “삼농인 흑삼 RG”는 현재 온라인 이커머스 쿠팡 쇼핑몰에 단독 입점 중이다.

포털이나 쿠팡에서 ‘첨가물 없는 홍삼’ 또는 ‘삼앤삶’, ‘삼농인’을 검색하면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다.

강인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