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F 바머 크림, "과잉 피지 조절에 도움"

사춘기여드름 성인여드름 할 것 없이 얼굴에 뭔가가 나는 순간부턴 그것에만 신경 쓰이기 마련이다. 결국 여드름을 그대로 두지 못하고 습관적으로 손으로 짜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경우 십중팔구는 후회하기 십상이다. 손에는 세균이 많이 번식하기 때문에 세균침투로 인해 피부상태가 악화될뿐더러, 화농성여드름 부위를 잘못 건드릴 경우 흉터가 생기고 색소침착이 발생하여 흉터가 더욱 두드러져 보이기 때문이다.

여드름이 이미 발생한 사람들의 경우 여드름치료제 및 여드름약 복용, 여드름연고 사용 등 여드름없애는법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여드름흉터제거를 위해 강남, 부산, 대전, 천안, 수원 주요도시에 있는 여드름 병원을 방문하여 여드름 자국 제거 치료인 프락셀을 받고자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또 피부과, 한의원 등을 방문해 여드름시술비용, 치료비용과 시술과정에 대한 상담을 문의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여드름부위별원인을 정확히 파악한다면 적합한 원인해결에 의한 여드름케어가 가능하다. 여드름이나는이유는 불규칙한 생활습관, 기름기 많은 음식 위주의 식습관, 청결하지 않은 세안습관 등의 일상생활의 요인이 있다. 또한 피부특성상 과다피지분비로 피지조절에 실패하거나 각질이 지나치게 많이 쌓여 모공이 막혀 트러블이 생기는 것도 여드름원인이유로 지목된다. 지성피부에게서 여드름이 많이 발생하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부위별 얼굴여드름을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 일주일에 1~2번씩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여 피부 속의 노폐물을 제거시킬 것을 제안한다. 클렌징 시에는 피부결 방향대로 부드럽게 피부를 문질러 닦아내어 모공을 제거하는 방법이 유용하다. 또 각질 피지제거는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 새로운 피부 세포를 만들게 해줌으로써 산뜻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여드름 예방의 첫걸음은 피지관리 및 유수분관리다. 증상이 발생했을 시에는 스킨, 로션, 보습크림과 같은 기초제품을 여드름화장품 전용제품으로 바꿔본다면 좀 더 효과적인 기초 피지케어 효과에 도움된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여드름진정 및 피부진정에 효과적인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기능성 화장품의 피부재생 성분으로 두루 쓰이는 EGF라는 물질은 상피세포재생인자(Epidermal Growth Factor)의 줄임말로 인체 내에 존재하는 천연피부재생 성분이다. 여드름 흉터자국 피부 재생에 도움된다고 알려진 EGF 성분은 미국의 생물학자 스텐리 코헨 박사에 의해 발견된 상피세포 성장인자 즉, EGF 성분이 인간이 본래 가지고 있는 성분으로 피부 표면에 있는 수용체와 결합하여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53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단백질의 일종으로 알려져 있다. 일부 선진국에서는 이미 피부이식 등 손상피부를 복구하는데 사용되고 있으며,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EGF크림 제품에 대한 소개가 이어지는 등 이 성분에 대한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기능성화장품 쇼핑몰 브랜드의 EGF 바머 크림은 피부관리에 필요한 충분한 수분과 보습을 공급해주고, 과잉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는 7가지 차(TEA)성분의 추출물이 함유되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EGF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미백 케어 화장품으로, 프락셀 및 레이저 토닝 시술 후에 자극 받은 피부를 EGF성분이 보호해주고 수분 영양 공급을 도와준다.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줌으로써 흉터를 깔끔히 제거하고 만족도를 높이는 크림으로 알려지고 있다.

아울러 여드름자국관리에 도움을 주는 기초화장품을 단계별로 사용한 후, 잠들기 전에 충분히 발라주고 숙면을 취하면, 자는 동안 피부 미백을 도와 색소침착으로 인한 얼룩덜룩한 여드름피부를 집중적으로 케어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김동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