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가 지난 13일(수) 오후 7시 ‘미래의 영어교육, 교육연극으로 풀다’를 주제로 교육연극을 활용한 영어교육 포럼을 진행했다.

본 포럼에는 영어교육 전문가인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박혜옥 교수와 유초등 대상 교육연극 전문가 이수정 박사가 연사로 참석했다.

교육연극은 연극적 기법을 교육에 활용하는 것으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 기술, 관찰력, 사회적 자신감, 인간과 사회의 상호작용에 대한 관심 등을 높일 수 있는 교수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창의력, 공감능력, 협동정신 등이 중요한 가치가 되는 미래 인재 양성에서 영어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박혜옥, 이수정 두 연사는 모두 교육연극을 통한 영어교육은 학생들이 주어진 대본 없이 연극처럼 다양하게 주어지는 상황 속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고, 상황에 맞는 말과 행동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교육연극은 학생들의 창의력, 공감능력, 협동정신을 길러주며 영어 그 이상을 배우는 매우 의미 있고 효과적인 교육방법이라고 주장하며 교육연극을 통해 영어를 즐겁게 배우면서 영어실력이 향상된 학생들의 사례도 소개했다. 한편, 본 행사의 영상은 9월 20일(수)부터 유튜브에 공개되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