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6 22:20 (토)
드론기반 하천관리기술 국제세미나 개최
드론기반 하천관리기술 국제세미나 개최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7.09.2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는 9월 22일 13시에 경주 화백 컨벤션센터(HICO)에서 “드론기반 하천관리기술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드론측량 서비스 분야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국제 기술교류를 위해 개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일본,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미얀마 등 10개 국가 20여명과 국내 지자체, 학계, 협회, 민간기업 및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하천분야 드론 관련 주요정책과 드론기반 하천관리 경험 및 사례 등에 대해 국토부와 민간업체가 발표하고,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하천관리 기술현황 및 전망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어서, 몽골과 네팔에서 각 국의 하천관리 현황과 드론을 이용한 하천 관리·조사 사례에 대해 설명하며, 일본에서는 3차원 센싱 기술을 이용한 하천측량 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23일에는 국외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대구 강정고령보, The ARC를 방문하여 국내 하천 현장을 경험하고, 드론시연을 진행하여 국내기술력을 직접 확인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드론 측량 서비스 분야 국외시장이 급속히 성장하는 중으로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하천분야 드론 업계의 국제경쟁력을 검증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인적 네트워크 기반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드론기반 하천관리기술의 해외진출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여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