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이 가까워져오는 가을이다. 이에 따라 각 가정에서는 이사철에 맞추어 이삿짐을 옮기게 된다. 그 과정 가운데 각 가정에서 피아노는 흔하게 보급되어 있는 악기이다. 자녀의 비전을 위한 학습과 취미를 위한 용도로 사용되기도 하는데 점차 흐르면 애물단지로 여겨지기 십상이다. 크기도 역시 손쉽게 처리할 수 없는 물건이기 때문에 이에 중고피아노 매입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다.

이사를 준비하는 일반인이 그랜드야마하 브랜드의 중고피아노 팔기를 할 때는 명확한 시세를 정해놓은 기준이 없으며 대체로 주관적인 편으로 거래가 성사되기 때문에 일반인이 혼자 진행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이 존재한다.

때문에 물건의 가치가 낮게 여겨지거나 혹은 높은 가격에 거래하는 사례도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전문업체의 무료감정을 통한 안정적인 중고피아노 매매를 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이에 현재 서울, 경기, 부산 외에 김해, 대구, 전주, 청주, 군포, 고양, 부산, 춘천, 진주, 여수, 원주, 충주, 사상, 울산, 포항, 구미, 공주, 아산, 성주, 대구, 강릉, 고성, 제주 등의 지방은 물론, 김포, 인천, 송도, 신정, 시흥, 광주, 일산, 남양주, 강남, 동대문, 잠실, 금천 피아노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중고피아노 매매와 매입 전문 업체 ‘나이스피아노’를 통해 전화 한 통으로 편리한 거래를 위한 거래가 가능하다.

이와 관련하여 ‘나이스피아노’ 담당자는 “전문업체를 통한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중고피아노 감정부터 시세와 가격까지 알 수 있고 판매까지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동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