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F 슈퍼 바머 크림’ 선봬..예민해진 피부의 유수분관리 지원

어느 날 갑자기 얼굴에 여드름이 났다면 본인의 피부가 과다피지분비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또한 10대의 경우 성장기 호르몬 분비, 세균 감염이나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요소 등 복합적인 요인이 여드름이나는이유로 거론된다. 사춘기여드름뿐만 아니라 성인이 되고 난 후에 발생하는 성인여드름 또한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원인이다. 성인 여드름은 최근 20~30대의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호르몬 불균형과 스트레스 등이 여드름원인으로 지목된다.

얼굴여드름 중에서도 오돌토돌 올라와 피부결을 까칠하게 만드는 좁쌀 여드름, 그리고 노랗게 농이 차면서 붉게 올라오는 화농성 여드름은 특히 신경 쓰인다. 사라지고 난 후에도 여드름흉터를 남겨 오랜 시간 상흔을 남긴다. 이러한 화농성 여드름은 대개 거슬리고 통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손으로 짜서 제거하는 압출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깨끗하지 못한 손으로 여드름을 짜면 세균이 침투하여 더 심하게 움푹 파이거나 색소침착으로 크게 여드름흉터자국이 남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압출은 여드름을 짠 순간에는 해결된 것 같지만 여전히 피부 속에 여드름 유발 요인이 남아있어 재발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여드름 흉터는 단순 농이나 구진보다는 여드름을 건드리는 과정에서 압력을 가해 피부 깊은 곳에서 또 다른 염증이 생겨 더욱 큰 문제를 야기한다.

여드름을 없애는법으로는 여드름병원을 찾아 전문가의 피부관리를 받는 것이 추천된다. 최근 화농성여드름, 좁쌀여드름 등으로 고민하는 이들은 강남, 부산, 대전, 천안, 수원 등 각 주요 도시에 위치한 유명 피부과, 한의원을 방문해 여드름치료제와 여드름연고, 여드름약을 처방 받고 치료비용 및 여드름시술비용을 문의한다. 때로는 흉터제거를 위해 프락셀 레이저 치료와 같은 여드름시술을 받기도 한다.

피부과 치료를 진행한 후에는 충분한 회복 기간을 둬서 홍조나 민감성 피부가 되는 부작용을 겪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여드름예방이나 피부재생을 돕는 기초스킨케어 단계인 로션, 수분크림, 보습크림 등 기능성화장품을 꾸준히 발라주면 원활한 수분관리가 가능하다. 여드름케어로 흉터를 호전시키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매일 클렌징을 깨끗하게 하고 일주일에 1~2회는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진정을 위해 세포가 재생되는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피부재생크림 제품을 바르고 자는 것도 관리에 도움이 된다.

기능성화장품 쇼핑몰 브랜드의 ‘EGF 슈퍼 바머 크림’은 피부 나이를 결정한다는 EGF 성분을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의 유수분관리를 돕고, 피부진정 효과로 자극을 감소시키며 피부 장벽을 강화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과다피지분비를 잡아주는 7가지 차(TEA)성분과 자연 오일 성분을 함유해 거칠게 올라오는 각질을 케어해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EGF 크림이다.

피지조절관리는 물론 지성 및 복합성피부에 꼭 필요한 보습력 제공으로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케어를 돕는다. 이 피부미백 관리를 돕는 식약처 고시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톤을 밝게 해주는 특징이 있다. 위의 제품의 자세한 구성 성분과 구매 방법 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